2016-04-22.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하나님은 완고한 바로에게 우박 재앙을 경고하시는데, 최초로 사람의 죽음 가능성이 언급된다. 이 경고를 마음에 둔 사람들은 종들과 가축을 피신시킨다.

성경본문. 출애굽기 9:13-21
한글본문.
13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바로 앞에 서서 그에게 이르기를 히브리 사람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에 내 백성을 보내라 그들이 나를 섬길 것이니라 14내가 이번에는 모든 재앙을 너와 네 신하와 네 백성에게 내려 온 천하에 나와 같은 자가 없음을 네가 알게 하리라 15내가 손을 펴서 돌림병으로 너와 네 백성을 쳤더라면 네가 세상에서 끊어졌을 것이나 16내가 너를 세웠음은 나의 능력을 네게 보이고 내 이름이 온 천하에 전파되게 하려 하였음이니라 17네가 여전히 내 백성 앞에 교만하여 그들을 보내지 아니하느냐 18내일 이맘때면 내가 무거운 우박을 내리리니 애굽 나라가 세워진 그 날로부터 지금까지 그와 같은 일이 없었더라 19이제 사람을 보내어 네 가축과 네 들에 있는 것을 다 모으라 사람이나 짐승이나 무릇 들에 있어서 집에 돌아오지 않는 것들에게는 우박이 그 위에 내리리니 그것들이 죽으리라 하셨다 하라 하시니라 20바로의 신하 중에 여호와의 말씀을 두려워하는 자들은 그 종들과 가축을 집으로 피하여 들였으나 21여호와의 말씀을 마음에 두지 아니하는 사람은 그의 종들과 가축을 들에 그대로 두었더라

영어본문.
13 Then the LORD said to Moses, “Get up early in the morning, confront Pharaoh and say to him, ‘This is what the LORD, the God of the Hebrews, says: Let my people go, so that they may worship me, 14 or this time I will send the full force of my plagues against you and against your officials and your people, so you may know that there is no one like me in all the earth. 15 For by now I could have stretched out my hand and struck you and your people with a plague that would have wiped you off the earth. 16 But I have raised you up for this very purpose, that I might show you my power and that my name might be proclaimed in all the earth. 17 You still set yourself against my people and will not let them go. 18 Therefore, at this time tomorrow I will send the worst hailstorm that has ever fallen on Egypt, from the day it was founded till now. 19 Give an order now to bring your livestock and everything you have in the field to a place of shelter, because the hail will fall on every man and animal that has not been brought in and is still out in the field, and they will die.’ ” 20 Those officials of Pharaoh who feared the word of the LORD hurried to bring their slaves and their livestock inside. 21But those who ignored the word of the LORD left their slaves and livestock in the field.

도움말.
돌림병(15절). 전염병(plague), 유행병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이 우박 재앙을 내리시는 목적은 무엇인가(14절)?
⬇ 아래로 인간. 바로의 신하들은 하나님의 경고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이는가(20-21절)?
? 물어봐. 하나님이 완고한 바로를 전염병으로 죽게 하지 않으신 이유는 무엇일까(15-16절)?
! 느껴봐. 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얼마나 마음에 품고 살아가는가?
➡ 옆으로 실천해. 주님의 이름이 온 땅에 퍼져나가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겠는가?

Meditation.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한다.
바로와 같은 악인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한다. 그가 완고하게 저항할수록 하나님은 역설적으로 그와 같은 분이 없음을 더욱 더 선명하게 드러내신다. 이런 목적이 아니면 바로는 벌써 돌림병으로 죽었을 것이다(15절). 하나님은 계속되는 우박 재앙을 통해 이제 바로뿐만 아니라 애굽의 신하와 백성들도 하나님의 음성에 귀 기울여야 함을 선포하신다. 하나님이 내리실 전무후무한 무서운 우박 앞에 그의 음성을 들으면 재앙을 피할 것이지만, 무시하면 큰 피해를 당하고, 심지어는 생명까지 빼앗기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살아계시고, 이스라엘 백성이든 애굽 백성이든 그분의 음성을 듣는 것만이 살길임을 보여주시는 것이다. 그 분의 음성이 선포되고 그 음성 앞에 머리 숙일 때 비로소 하나님의 영광이 더욱 온전하게 드러나게 된다.
살아있는 모든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하며 또 존재해야 한다. 나는 어떤가? 그분의 영광을 위해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는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는 삶을 추구하고 있는가(고전 10:31 참조)?
<young2080애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