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2-15 주일은 읽는 QT. 그리스도인의 승부수, 은사 3

간단설명.
일상적인 삶 가운데 숨겨진 하나님의 손길을 보라. 평범 속에 담긴 비범을 발견하라. - 마이클 프로스트

한글본문.
사무엘상 17:40
손에 막대기를 가지고 시내에서 매끄러운 돌 다섯을 골라서 자기 목자의 제구 곧 주머니에 넣고 손에 물매를 가지고 블레셋 사람에게로 나아가니라

사무엘상 16:18
소년 중 한 사람이 대답하여 이르되 내가 베들레헴 사람 이새의 아들을 본즉 수금을 탈 줄 알고 용기와 무용과 구변이 있는 준수한 자라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계시더이다 하더라

영어본문.
1 Samuel 17:40
Then he took his staff in his hand, chose five smooth stones from the stream, put them in the pouch of his shepherd’s bag and, with his sling in his hand, approached the Philistine.

1 Samuel 16:18
One of the servants answered, “I have seen a son of Jesse of Beth-lehem who knows how to play the harp. He is a brave man and a warrior. He speaks well and is a fine-looking man. And the LORD is with him.”

Meditation. 은사 개발의 장(場), 일상과 예배
다윗에게는 은사를 키워낸 두 모판이 있었습니다. 바로 일상과 예배라는 두 장(場)입니다.
다윗이 자신의 탁월한 물매 솜씨를 개발하고 훈련한 자리는 어디입니까? 컨퍼런스나 세미나가 아니었습니다. 목동으로서의 삶의 자리 곧 베들레헴의 들판이었습니다. 그것도 아버지로부터 맡겨진 일을 하는 곳이었습니다.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던 중에 그의 은사와 재능을 개발하게 된 것입니다. 스스로 원하고 선택한 일이 아니라 강요된 일상에서도 은사가 발견되고 개발되었습니다. 일상은 분명 은사의 연구소이며 작업실입니다. 그 속에 하나님이 숨겨 놓으신 은사 개발 기회를 잃어버리지 마십시오. 목동의 양가죽 누더기를 뒤집어쓰고서도 그 속에서 무섭도록 놀라운 은사를 키워 낸 다윗의 영성을 하나님께 구하십시오. 일상의 자리를 사명 준비의 장으로 삼으십시오. 일상의 스케줄 속에서 자신의 물매를 힘써 훈련하십시오.
또한 다윗의 수금 타는 솜씨가 개발된 자리는 어디입니까? 일상의 자리를 떠나 하나님의 임재 깊은 곳에 나아가 예배하던 중에 훈련된 것입니다. 사실 예배만큼 은사를 탁월하게 개발하고 훈련할 수 있는 장(場)도 없습니다. 예배 가운데 사용하는 은사에는 성령의 기름 부으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요1 2:27). 은사 위에 성령의 기름 부음이 역사하면 그 은사는 놀라운 부흥과 폭발을 경험하게 됩니다. 실제로 많은 탁월한 예술가들과 소위 한류 스타라고 불리는 연예인들도 교회 공동체 안에서, 또한 예배 가운데서 은사를 발견하고 개발했다고 고백합니다. 예배 가운데 나아갈 때마다 각자의 마음과 열정, 하물며 불평을 불러일으키는 영역이 있다면, 간과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은사의 시그널입니다. 당신의 수금을 붙잡으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에게도 일상과 예배라고 하는 두 모판을 주셨습니다. 이 두 모판에서 받은 은사를 놀라운 은사로 개발하고 훈련해 열방의 마지막 동네에까지 그 가지를 뻗고 열매를 나눌 수 있어야 합니다. 지금 당신의 양 손에는 물매와 수금이 들려 있습니까?

기도
“일상과 예배 속에 심어두신 하늘의 보화를 캐내어, 주신 은사를 더욱 부흥케 하는 복된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