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11. 주일에는 읽는 QT. 출구전략(Exit Plan) 2.

간단설명. 문제점을 찾지 말고 해결책을 찾으라. - 헨리 포드

성경본문. 시편 3편
한글본문.
1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으니이다
2많은 사람이 나를 대적하여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께 구원을 받지 못한다 하나이다 (셀라)
3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
4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의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 (셀라)
5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6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
7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의 모든 원수의 뺨을 치시며 악인의 이를 꺾으셨나이다
8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 (셀라)

영어본문.
1 O LORD, how many are my foes! How many rise up against me!
2 Many are saying of me, “God will not deliver him.” Selah
3 But you are a shield around me, O LORD; you bestow glory on me and lift up my head.
4 To the LORD I cry aloud, and he answers me from his holy hill. Selah
5 I lie down and sleep; I wake again, because the LORD sustains me.
6 I will not fear the tens of thousands drawn up against me on every side.
7 Arise, O LORD! Deliver me, O my God! Strike all my enemies on the jaw; break the teeth of the wicked.
8 From the LORD comes deliverance. May your blessing be on your people. Selah

Meditation. 구조요청보다 우선할 일
피난의 길, 다윗은 여호와 하나님을 비상구로 삼습니다. 그 비상구를 따라가며 가장 먼저 행하는 일이 있습니다. 하나님께 구조요청을 보내는 일일까요? 물론 다윗은 목소리를 높여 하나님께 간청하기도 합니다(4절). 그러나 그보다 먼저 하는 일이 있습니다. 구조요청보다 우선한 일입니다.

다윗은 여호와가 어떠한 분이신지 고백하고 있습니다(3절). 그것이 구조를 간청하는 기도보다 급선무였습니다. 자신의 상황과 형편, 그리고 그것 때문에 빚어진 자신의 상태와 필요를 고하는 것보다, 하나님 그 분이 지금 이 자리에서 어떠한 분이신지를 확인하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보다 하나님 그 분을 더 선명한 눈앞의 실제(Reality)로 응시하고 주목하는 것입니다. 자기를 압박해 오는 상황으로부터 능히 보호하시는 방패요, 어두움 속에서도 길을 비추시는 영광이요, 마침내 자기의 머리를 드시는 분이심을 시인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에 대한 다윗의 인식이 그의 기도를 바꾸고, 상황을 보는 그의 관점을 바꾸고, 문제를 대하는 그의 태도를 바꾸어 놓습니다. 새로운 국면이 열리게 합니다.
‘내가 지금 어떠한 상황에 놓여있는가’를 아는 것보다,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신가’를 깨닫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우선순위가 혼동되어서는 안 됩니다. 실제로 간구의 자리에 나아갈 때에도 나 자신의 문제와 상처만 골몰하다가 일어서면 오히려 그 인생의 짐들이 더 큰 무게감으로 나를 압도하는 것을 경험합니다. 오히려 나의 것들을 고하기에 앞서 하나님 그 분이 누구신가를 더욱 궁구할 때, 나의 문제가 제대로 보이고 상황도 객관화됩니다. 하나님에 대한 의식과 인식이 열쇠입니다.

상황이 나를 궁지로 몰아갈 때, 그 상황에만 골몰해 압도되지 마십시오. 여호와 하나님 그가 어떤 분이신지 생각하고 그 분의 어떠하심에 골몰하십시오. 그 때에 둘러싼 상황 속에서 안전한 출구가 선명히 드러날 것입니다. 당신의 시선 앞엔 지금 무엇이 가장 선명한 실제입니까?

기도
“나의 상황보다 하나님의 현존을 더욱 분명한 실제로 여길 수 있는 믿음을 주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