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1. QT큐티체조. 에베소서 Ephesians 4:1~6.

간단설명. 성령 안에서 하나 됨을 위해

성경본문. 에베소서 Ephesians 4:1~6
한글본문.
1그러므로 주 안에서 갇힌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가 부르심을 받은 일에 합당하게 행하여
2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3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4몸이 하나요 성령도 한 분이시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받았느니라
5주도 한 분이시요 믿음도 하나요 세례도 하나요
6하나님도 한 분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만유 위에 계시고 만유를 통일하시고 만유 가운데 계시도다

영어본문.
1As a prisoner for the Lord, then, I urge you to live a life worthy of the calling you have received. 2Be completely humble and gentle; be patient, bearing with one another in love. 3Make every effort to keep the unity of the Spirit through the bond of peace. 4There is one body and one Spirit–just as you were called to one hope when you were called– 5one Lord, one faith, one baptism; 6one God and Father of all, who is over all and through all and in all.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부르심을 받은 성도의 합당한 삶은 어떠해야 합니까?(2~3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이 성도에게 강조한 내용은 무엇입니까?(4~6절)
? 물어봐. 바울이 교회의 하나 됨에 대해 강력히 권면한 사실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느껴봐. 바울은 왜 교회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각종 지혜가 알려진다고 했습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부름받은 성도로서 합당한 삶을 살기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는 무엇입니까? 내가 성도와 공동체의 하나 됨을 위해 사랑으로 용납할 부분은 무엇입니까?

Meditation.
부름받은 성도라면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여기서 부름받은 일에 합당한 삶이란, 교회의 하나 됨을 힘써 지키려는 노력을 의미합니다. 이를 위해 겸손과 온유함을 유지해야 하고, 오래 참음을 바탕으로 용납하는 마음을 지녀야 합니다(2~3절). 특히 바울은 교회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돼야 할 근거로 성령도 한 분이시고, 주도 한 분이시며, 하나님께서도 한 분이라는 사실을 강조합니다(4~6절). 이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속성을 따라 교회와 성도의 분열을 기뻐하지 않으심을 뜻하는 표현입니다. 사실 성도라면 성령 안에서 하나 됨을 지키기 위해, 다른 사람에 대해 오래 참으며 용납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하지만 사탄은 끊임없이 교회가 분열되도록 서로에 대한 용납보다 개인의 이해타산을 강조합니다. 각 사람의 이해타산은 주관적인 판단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사탄의 공격 대상이 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우선순위에 두고, 하나님의 뜻이 실현되도록 기도하며 노력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됨으로 교회와 성도를 사랑하며 용납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