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6.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2:19~23.

2022-05-06.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하나님이 명하신 일에 예비하심이 있다.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2:19~23
한글성경.
19헤롯이 죽은 후에 주의 사자가 애굽에서 요셉에게 현몽하여 이르되 20일어나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 땅으로 가라 아기의 목숨을 찾던 자들이 죽었느니라 하시니 21요셉이 일어나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니라 22그러나 아켈라오가 그의 아버지 헤롯을 이어 유대의 임금 됨을 듣고 거기로 가기를 무서워하더니 꿈에 지시하심을 받아 갈릴리 지방으로 떠나가 23나사렛이란 동네에 가서 사니 이는 선지자로 하신 말씀에 나사렛 사람이라 칭하리라 하심을 이루려 함이러라

영어성경.
19After Herod died, an angel of the Lord appeared in a dream to Joseph in Egypt 20and said, “Get up, take the child and his mother and go to the land of Israel, for those who were trying to take the child’s life are dead.” 21So he got up, took the child and his mother and went to the land of Israel. 22But when he heard that Archelaus was reigning in Judea in place of his father Herod, he was afraid to go there. Having been warned in a dream, he withdrew to the district of Galilee, 23and he went and lived in a town called Nazareth. So was fulfilled what was said through the prophets: “He will be called a Nazarene.”

도움말.
나사렛 사람(23절). 나사렛은 구약 전체에서 한 번도 언급되지 않은 미미한 마을로, ‘나사렛 사람’이라고 부르는 것은 조롱의 말이었음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요셉이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갈 때, 두려움을 느낀 이유는 무엇입니까?(22절)
⬇ 아래로 인간. 성경은 예수님께서 나사렛에 가신 일을 어떻게 설명합니까?(23절)
? 물어봐. 하나님께서는 왜 요셉에게 갈릴리로 가라고 말씀하십니까?
! 느껴봐. 두려움을 느끼는 요셉에게 찾아오셔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지금 내 마음속에서 두렵게 느껴지는 일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내 마음과 필요를 모두 아시는 주님을 신뢰하며 순종하려면 무엇을 결단해야 합니까?

Meditation.
헤롯이 죽은 후, 요셉은 다시 이스라엘로 돌아가는 주의 사자의 전언을 듣고, 가족과 함께 애굽을 떠나 이스라엘로 돌아옵니다. 당시 이스라엘의 유대 지방은 헤롯의 아들 중 잔인하기로 소문난 헤롯 아켈라오가 통치하고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요셉이 두려움을 느낄 때, 하나님께서는 요셉의 꿈에 나타나셔서 요셉과 가족들을 갈릴리 지방으로 인도하십니다. 그렇게 예수님의 가족은 선지자를 통해 예언된 대로 나사렛에 정착하게 됩니다. 사실 요셉은 이스라엘 땅으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들었을 때 당연히 베들레헴으로 가는 것을 생각했기에, 나사렛으로 가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은 요셉은 주님의 명령에 순종으로 반응합니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계획이었고, 하나님의 섭리였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명령에는 오직 순종만 있을 뿐입니다. 명령에 순종함으로 반응할 때, 모든 것을 예비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게 되며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는 것을 기억합니다. 하나님께서 가라고 하시는 곳에 하나님의 예비하심이 있음을 기억하며, 순종의 삶을 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