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23.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밤에 양 떼를 지키던 목자들에게 주의 사자와 천군 천사가 나타나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전한다. 구주가 되시며 주님이 되시는 그리스도께서 탄생하실 것에 대해 예고한다.

성경본문. 누가복음 2:8-14
한글본문.
8그 지역에 목자들이 밤에 밖에서 자기 양 떼를 지키더니 9주의 사자가 곁에 서고 주의 영광이 그들을 두루 비추매 크게 무서워하는지라 10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11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12너희가 가서 강보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아기를 보리니 이것이 너희에게 표적이니라 하더니 13홀연히 수많은 천군이 그 천사와 함께 하나님을 찬송하여 이르되 14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영어본문.
8 And there were shepherds living out in the fields nearby, keeping watch over their flocks at night. 9 An angel of the Lord appeared to them, and the glory of the Lord shone around them, and they were terrified. 10 But the angel said to them, “Do not be afraid. I bring you good news of great joy that will be for all the people. 11 Today in the town of David a Savior has been born to you; he is Christ the Lord. 12 This will be a sign to you: You will find a baby wrapped in cloths and lying in a manger.” 13 Suddenly a great company of the heavenly host appeared with the angel, praising God and saying, 14 “Glory to God in the highest, and on earth peace to men on whom his favor rests.”

도움말.
구주(11절). 헬라어로 ‘소테르’로서 구원자라는 뜻이다. 당시 로마 황제들도 자신을 소테르라고 칭했다.
주(11절). 헬라어로 ‘퀴리오스’로서 주인, 주권자라는 의미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그리스도의 두 직분은 무엇인가(11절)?
⬇ 아래로 인간. 주의 영광을 목도한 목자들의 반응은 어떠했는가(9절)?
? 물어봐.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은 무엇인가(11절)?
! 느껴봐. 나는 그리스도께서 나의 구주이시며 주가 되신다는 사실을 입술과 삶으로 시인하는가?
➡ 옆으로 실천해. 예수 그리스도의 주인 되심(lordship) 앞에 아직도 내어드리지 못한 삶의 영역은 무엇인가?

Meditation. 하늘의 통첩 3: 구주가 나셨다.
밤이 내린 베들레헴 외곽의 한 광야에서 하늘의 콘서트가 열린다. 하나님의 사자가 바리톤 솔로를 자청한다.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11절). 이에 둘러 선 천군과 천사들의 웅장한 코러스가 이어진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14절). 베들레헴 광야를 쩌렁쩌렁 울린 하늘의 통첩 앞에서 목자들은 그저 경이로움에 사로잡혀 있을 뿐이다(9절).
온 열방이 들어야 할 큰 복음(10절) 안에 주님의 영광스러운 이름, 그리스도가 선포된다. 그리고 그 이름 좌우에 온 열방이 입술과 삶으로 시인해야 할 주님의 신분이 계시된다. ‘구주’(Savior)시며 ‘주’(Lord)시다(11절). 열방의 구원자시며 또한 주인이시다. 당신은 예수님을 구주요 주인으로 인정하는가? 예수님께 받은 구원을 누리기만 하고 있는가, 그 분의 명령에도 순종하고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