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13. QT큐티체조. 에베소서 1장. 에베소서를 시작합니다.

간단설명. 성도는 신령한 복을 받은 존재이고 하나님을 찬양해야 마땅함을 선포한다.

성경본문. 에베소서 1:1-6
한글본문.
1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은 에베소에 있는 성도들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신실한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2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3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 4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5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6이는 그가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영어본문.
1 Paul, an apostle of Christ Jesus by the will of God, To the saints in Ephesus, the faithful in Christ Jesus: 2 Grace and peace to you from God our Father and the Lord Jesus Christ. 3 Praise be to the God and Father of our Lord Jesus Christ, who has blessed us in the heavenly realms with every spiritual blessing in Christ. 4 For he chose us in him before the creation of the world to be holy and blameless in his sight. In love 5 he predestined us to be adopted as his sons through Jesus Christ, in accordance with his pleasure and will– 6 to the praise of his glorious grace, which he has freely given us in the One he loves.

도움말.
성도들(1절). ‘거룩한 사람들’이란 뜻으로 여기서 거룩하다는 것은 도덕적인 성결이 아니라 하나님의 백성으로 구별되었음을 의미한다(출 19: 5-6, 벧전 2:9 참조).
신령한(3절). ‘성령께 속한’을 의미한다. 따라서 신령한 복은 성령께 속한 것이며, 성령을 통해 주시는 복을 말한다.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5절). 이 표현은 헬라어 명사 ‘휘오데시아’로 양자 삼음을 의미하는 법적 용어다.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 신령한 복이 어떻게 주어졌는가(3절)?
아래로 인간. 우리는 하나님의 예정 가운데 어떤 신분이 되었는가(5절)?
? 물어봐. 신령한 복이란 무엇일까(3절)?
! 느껴봐. 나는 복 받은 존재인가?
옆으로 실천해. 하나님의 은혜와 영광을 좀 더 마음껏 찬양하려면 어떤 변화가 필요할까?

Meditation. 특별한 복이 가져다준 특별한 소명
우리 성도들은 특별한 복을 충만하게 받기 위해 거룩하게 구별된 사람들이다. ‘신령한 복’은 성령에 속한 복(spiritual blessing)으로 하늘에 속한 복이다. 성부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을 통해 이 복을 우리에게 주신다(4절). 먼저 하나님이 우리를 거룩하고 흠이 없는 자들이 되도록 창세전부터 택하셨다(4절). 또한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들로 입양하려고 예정하셨다(5절). 우리가 알기도 전에 이미 하나님의 원대한 계획이 준비되고 있었던 것이다. 우리는 세상에 아무렇게나 내던져진 존재들이 아니다. 우리는 택함 받은 존재들이고, 온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양자로 부름 받은 존재들이다. 이렇게 놀라운 복을 주시는 이유는 하나님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도록 하기 위함이다(6절).
나는 특별한 복을 받은 존재임을 확신하고 있는가? 특별한 복에 따르는 특별한 부르심을 자각하고 있는가? 더 이상 조용히 있지 말라. 그렇다면 돌들이 소리칠지 모른다. 이제는 하나님의 자녀로 하나님의 영광을 마땅히 힘써 찬양해야 한다.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