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7.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말씀을 깨닫는 은혜가 넘치기를 사모하라.
성경본문. 마가복음 Mark 4:21-25
한글성경.
21또 그들에게 이르시되 사람이 등불을 가져오는 것은 말 아래에나 평상 아래에 두려 함이냐 등경 위에 두려 함이 아니냐 22드러내려 하지 않고는 숨긴 것이 없고 나타내려 하지 않고는 감추인 것이 없느니라 23들을 귀 있는 자는 들으라 24또 이르시되 너희가 무엇을 듣는가 스스로 삼가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며 더 받으리니 25있는 자는 받을 것이요 없는 자는 그 있는 것까지도 빼앗기리라
영어성경.
21 He said to them, “Do you bring in a lamp to put it under a bowl or a bed? Instead, don’t you put it on its stand? 22 For whatever is hidden is meant to be disclosed, and whatever is concealed is meant to be brought out into the open. 23 If anyone has ears to hear, let them hear. 24 “Consider carefully what you hear,” he continued. “With the measure you use, it will be measured to you—and even more. 25 Whoever has will be given more; whoever does not have, even what they have will be taken from them.“
도움말.
말(21절)..물이나 곡식 등의 양을 측정할 때 사용하는 그릇으로, 보통 열 되가 들어가도록 원기둥 모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등경(21절)..등잔의 불빛이 멀리까지 갈 수 있도록 등잔을 올려놓는 기구입니다.
너희가 무엇을 듣는가 스스로 삼가라(24절)..쉬운 성경에서는 ‘너희가 듣는 것을 마음에 새겨’라고 번역했습니다.
시편 119:105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고 내 길에 빛이니이다.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예수님은 사람이 등불을 어디에 둔다고 말씀하십니까?(21절)
↓아래로 인간..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무엇을 스스로 삼가라고 말씀하십니까?(24절)
? 물어봐..예수님은 왜 스스로 말씀을 듣고 헤아려서 더 받으라고 하십니까?
! 느껴봐..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는 더 큰 능력을 경험하지만, 깨닫지 못한 자는 있는 것도 빼앗긴다는 예수님의 말씀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옆으로 실천해..말씀으로 드러난 내 죄는 외면한 채 다른 사람의 죄만 헤아렸던 때는 언제입니까? 말씀을 더욱 사모하고 깨닫는 은혜를 더 받기 위해 오늘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등불 비유를 말씀하십니다. 사람들은 등불을 등경(등잔대) 위에 올려 둡니다. 그래야 등잔의 불빛이 멀리 퍼져 나가 온 방을 환히 밝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등불은 하나님의 말씀을 의미합니다(시119:105).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의 인격과 삶에 비추면, 숨겨져 있던 허물과 죄가 드러납니다. 또한 예수님은 “너희가 무엇을 듣는가 스스로 삼가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는 듣는 자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사람에 따라 어떤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깊이 깨달아 놀라운 능력을 경험하지만, 어떤 이는 들어도 깨닫지 못합니다. 예수님은 말씀을 듣는 자에게 책임을 물으십니다. 아직 깨닫지 못한 이유는 내 마음의 욕망이나 지나침 때문일 수 있으며, 알고도 순종하지 않는 것은 내 의지와 자존심을 포기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비밀인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고 알리는 일에 순종하여, 주님 앞에 드릴 열매가 많아지길 바랍니다. 등잔대 위에 등불처럼 말씀을 통해 깨닫는 은혜로 삶이 변화되는 예수님의 참된 제자로 살게 해 주세요.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