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20.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하나님이 유황과 불을 비같이 내려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시키신다. 롯은 그 가운데 구원을 받는다.

성경본문. 창세기 19:23-29
한글본문.
23롯이 소알에 들어갈 때에 해가 돋았더라 24여호와께서 하늘 곧 여호와께로부터 유황과 불을 소돔과 고모라에 비같이 내리사 25그 성들과 온 들과 성에 거주하는 모든 백성과 땅에 난 것을 다 엎어 멸하셨더라 26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보았으므로 소금 기둥이 되었더라 27아브라함이 그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여호와 앞에 서 있던 곳에 이르러 28소돔과 고모라와 그 온 지역을 향하여 눈을 들어 연기가 옹기 가마의 연기같이 치솟음을 보았더라 29하나님이 그 지역의 성을 멸하실 때 곧 롯이 거주하는 성을 엎으실 때에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생각하사 롯을 그 엎으시는 중에서 내보내셨더라

영어본문.
23 By the time Lot reached Zoar, the sun had risen over the land. 24 Then the LORD rained down burning sulfur on Sodom and Gomorrah–from the LORD out of the heavens. 25 Thus he overthrew those cities and the entire plain, including all those living in the cities–and also the vegetation in the land. 26 But Lot’s wife looked back, and she became a pillar of salt. 27 Early the next morning Abraham got up and returned to the place where he had stood before the LORD. 28 He looked down toward Sodom and Gomorrah, toward all the land of the plain, and he saw dense smoke rising from the land, like smoke from a furnace. 29 So when God destroyed the cities of the plain, he remembered Abraham, and he brought Lot out of the catastrophe that overthrew the cities where Lot had lived.

도움말.
엎어 멸하셨더라(25절). 원래 ‘하파크’란 단어를 번역한 것으로, 뒤엎었다(overthrew)는 의미다.
옹기 가마(28절). 질그릇이나 도기그릇을 굽는 시설로 기다란 굴같이 생겼고 아궁이와 굴뚝이 있다(furnace).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소돔과 고모라를 어떻게 심판하셨는가(24-25절)?
⬇ 아래로 인간.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보다가 어떻게 되었는가(26절)?
? 물어봐. 롯이 심판 가운데 구원을 받은 이유는 무엇인가(29절)?
! 느껴봐. 나는 누군가를 위해 간절히 중보하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중보해야 할 대상은 누구인가?

Meditation. 내 삶에 ‘되돌리기’는 없다.
컴퓨터 프로그램에는 ‘undo’라는 되돌리기 기능이 있다. 잘못 작성한 것을 이전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다. 우리 삶에도 되돌리고 싶은 순간이 있게 마련이지만 회개엔 되돌리기가 있어서는 안 된다. 가볍게 뒤를 돌아봐선 안 된다. 죄로부터 되돌아서기로 결단했으면 이제부터는 앞만 보고 가야 한다. 롯의 아내가 소돔에서 도망가다가 소금 기둥이 되었다. 이유는 단 하나, 뒤돌아보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롯의 아내의 마음을 상상해볼 수 있다. 롯의 아내는 불과 유황으로 처참하게 파괴되는 소돔의 아우성 소리를 들으며 가슴이 동했다. 그곳에는 그동안 쏟아 부은 물질과 시간과 애정이 담겨 있는 것들이 많았을 것이다. 안타깝기도 하고, 다시 보고 싶기도 했던 마음이 결국 롯의 아내로 하여금 뒤돌아보게 했던 것이다.
심판의 현장에 마음을 두어선 안 된다. 단호하게 결단하고 온전한 구원을 향해 전심으로 달려가야 한다. 미련을 접으라. 우리의 회개에 되돌리기는 없다. 당신은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를 위해 살기로 결단했는가? 그랬다면 이제부터는 그리스도만 보고 달려가야 한다.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