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30.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하나님의 말씀은 전도나 상담에 있어서 없어선 안 되는 가장 필수적인 도구다.

성경본문. 이사야 50:4-6
한글본문.
4주 여호와께서 학자들의 혀를 내게 주사 나로 곤고한 자를 말로 어떻게 도와 줄 줄을 알게 하시고 아침마다 깨우치시되 나의 귀를 깨우치사 학자들 같이 알아듣게 하시도다 5주 여호와께서 나의 귀를 여셨으므로 내가 거역하지도 아니하며 뒤로 물러가지도 아니하며 6나를 때리는 자들에게 내 등을 맡기며 나의 수염을 뽑는 자들에게 나의 뺨을 맡기며 모욕과 침 뱉음을 당하여도 내 얼굴을 가리지 아니하였느니라

영어본문.
4 The Sovereign LORD has given me an instructed tongue, to know the word that sustains the weary. He wakens me morning by morning, wakens my ear to listen like one being taught. 5 The Sovereign LORD has opened my ears, and I have not been rebellious; I have not drawn back. 6 I offered my back to those who beat me, my cheeks to those who pulled out my beard; I did not hide my face from mocking and spitting.

도움말.
주 여호와께서…(4절). 주 하나님께서 나를 학자처럼 말할 수 있게 하셔서, 지친 사람을 말로 격려할 수 있게 하신다. 아침마다 나를 깨우쳐 주신다. 내 귀를 깨우치시어 학자처럼 알아듣게 하신다.(새번역)

수염을 뽑는 자들(6절). 고대사회에서 수염은 남자의 명예를 상징하는 것으로서, 수염을 자르거나 뽑는 것은 극도의 모욕행위였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선지자를 어떻게 준비시키셨는가(4b)?
⬇ 아래로 인간. 선지자는 어떻게 쓰임 받게 되었는가(4a)?
? 물어봐. 선지자는 어떤 자세로 말씀을 전했는가(6절)?
! 느껴봐. 나는 말씀으로 잘 준비되어 다른 사람을 위해 귀히 쓰임 받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말씀으로 더욱 잘 준비되어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Meditation. 학자의 혀, 학자의 귀.
성경을 잘 모르면 효과적으로 사람들을 하나님께로 인도할 수 없다. 말씀을 잘 전하려면 말씀으로 잘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그래서 베드로 사도는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라”고 했다(벧전 3:15). 말씀으로 잘 준비되어 있지 못하면 하나님이 불신자를 보내주셔도 그들을 잘 섬길 수 없다.
본문의 선지자는 하나님이 자신에게 학자의 혀를 주셔서 곤고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게 하셨다고 말한다. 그는 어떻게 학자의 혀를 가질 수 있었는가? 그것은 먼저 그가 학자의 귀를 가졌기 때문이다. 그는 아침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귀 기울여 듣고 말씀으로 잘 구비될 수 있었다. 이처럼 말씀으로 잘 준비되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말씀으로 쓰임 받을 수 있었던 것이다. 학자의 귀가 없이는 학자의 혀를 가질 수 없다. 인풋이 없으면 아웃풋도 있을 수 없다.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삶을 살기를 원하는가? 그러기 위해서 더욱 잘 준비되어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