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6. QT큐티체조. 누가복음 Luke 1:39-45.

2024-01-06.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성령의 충만함으로 구원의 은혜를 나누라.

성경본문. 누가복음 Luke 1:39-45
한글성경.
39이 때에 마리아가 일어나 빨리 산골로 가서 유대 한 동네에 이르러 40사가랴의 집에 들어가 엘리사벳에게 문안하니 41엘리사벳이 마리아가 문안함을 들으매 아이가 복중에서 뛰노는지라 엘리사벳이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42큰 소리로 불러 이르되 여자 중에 네가 복이 있으며 네 태중의 아이도 복이 있도다 43내 주의 어머니가 내게 나아오니 이 어찌 된 일인가 44보라 네 문안하는 소리가 내 귀에 들릴 때에 아이가 내 복중에서 기쁨으로 뛰놀았도다 45주께서 하신 말씀이 반드시 이루어지리라고 믿은 그 여자에게 복이 있도다

영어성경.
39At that time Mary got ready and hurried to a town in the hill country of Judea, 40where she entered Zechariah’s home and greeted Elizabeth. 41When Elizabeth heard Mary’s greeting, the baby leaped in her womb, and Elizabeth was filled with the Holy Spirit. 42In a loud voice she exclaimed: “Blessed are you among women, and blessed is the child you will bear! 43But why am I so favored, that the mother of my Lord should come to me? 44As soon as the sound of your greeting reached my ears, the baby in my womb leaped for joy. 45Blessed is she who has believed that what the Lord has said to her will be accomplished!”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엘리사벳이 마리아의 방문을 알았을 때 엘리사벳에게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941절)
⬇ 아래로 인간.엘리사벳은 마리아를 누구의 어머니라고 고백합니까?(43절)
? 물어봐.엘리사벳이 마리아의 태중에 있는 아기를 자신의 주로 고백하며 축복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하나님의 은혜로 임신한 엘리사벳과 마리아에게 성령께서 역사하셔서 축복의 교제를 나누게 하는 모습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내가 주변 사람들과 교제하며 예수님의 구원과 은혜를 나눴던 때는 언제입니까? 항상 성령 충만해 유일한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며 살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마리아는 천사를 만난 후 지체하지 않고 친척 엘리사벳을 찾아갑니다(39절). 천사 가브리엘에게 엘리사벳의 임신 소식을 들은 후, 자신에게 일어난 일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엘리사벳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마리아가 엘리사벳에게 입을 열기도 전에 엘리사벳의 아이가 배 속에서 뛰놀고, 엘리사벳에게는 성령이 충만하게 임합니다. 그리고 구원자의 어머니가 된 마리아와 배 속의 예수님을 축복합니다(42절). 엘리사벳의 고백은 마리아가 천사를 만난 뒤 바로 예수님을 잉태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엘리사벳은 마리아를 향해 ‘내 주의 어머니’라고 고백하며 복이 있다고 축복합니다. 그녀가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예수님을 구주로 고백할 수 있었던 것은 성령님의 역사입니다. 엘리사벳의 태중에서 세례 요한이 기쁨으로 뛰놀았다는 말씀은(44절), 세례 요한 역시 예수님을 구원자로 경배하는 삶을 살 것이라는 사실을 암시합니다. 내게 구원의 은혜를 허락하시고, 예수님을 구주로 고백하게 하신 하나님께 마땅한 찬양을 올려 드리길 소망합니다. 자격 없는 내게 믿음을 허락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며 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