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3. QT큐티체조. 누가복음 Luke 2:21-24.

2024-01-13.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주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마음.

성경본문. 누가복음 Luke 2:21-24
한글성경.
21할례할 팔 일이 되매 그 이름을 예수라 하니 곧 잉태하기 전에 천사가 일컬은 바러라 22모세의 법대로 정결예식의 날이 차매 아기를 데리고 예루살렘에 올라가니 23이는 주의 율법에 쓴 바 첫 태에 처음 난 남자마다 주의 거룩한 자라 하리라 한 대로 아기를 주께 드리고 24또 주의 율법에 말씀하신 대로 산비둘기 한 쌍이나 혹은 어린 집비둘기 둘로 제사하려 함이더라

영어성경.
21On the eighth day, when it was time to circumcise him, he was named Jesus, the name the angel had given him before he had been conceived. 22When the time of their purification according to the Law of Moses had been completed, Joseph and Mary took him to Jerusalem to present him to the Lord 23(as it is written in the Law of the Lord, “Every firstborn male is to be consecrated to the Lord”), 24and to offer a sacrifice in keeping with what is said in the Law of the Lord: “a pair of doves or two young pigeons.”

도움말.
모세의 법대로 정결 예식의 날이 차매(22절). 율법에 따르면 여인이 아들을 낳은 후 40일이 지나야 정결하게 됨.
출13:2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사람이나 짐승을 막론하고 태에서 처음 난 모든 것은 다 거룩히 구별하여 내게 돌리라 이는 내 것이니라 하시니라
레12:6 아들이나 딸이나 정결하게 되는 기한이 차면 그 여인은 번제를 위하여 일 년 된 어린양을 가져가고 속죄제를 위하여 집비둘기 새끼나 산비둘기를 회막문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요셉과 마리아는 아들의 이름을 무엇이라고 짓습니까?(21절)
⬇ 아래로 인간.마리아의 정결 기한이 찼을 때 요셉과 마리아는 어떻게 행동합니까?(22-24절)
? 물어봐.요셉과 마리아는 왜 천사의 지시와 율법의 절차대로 순종합니까?
! 느껴봐.요셉과 마리아가 가난하지만 산비둘기 한 쌍이나 어린 집비둘기라도 제사 드리며 말씀대로 순종하는 모습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최근에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은 일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오늘 내가 말씀에 따라 행해야 할 일은 무엇이며, 이를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요셉과 마리아는 모세의 율법에 따라 아기가 태어난 지 8일 만에 할례를 행하고, 예수라는 이름을 지어줍니다(21절). 이는 마리아가 가브리엘로부터 받은 이름이었는데(눅1:31), 요셉도 마리아와 더불어 철저히 순종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편 요셉과 마리아는 아들 출산 후 정결 기한인 40일이 찼을 때 아기를 데리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갑니다. 왜냐하면 사람이나 짐승을 막론하고 처음 난 모든 수컷을 하나님께 거룩하게 구별하여 드리도록 모세의 율법이 규정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출13:2). 요셉과 마리아는 산비둘기 한 쌍이나 집에서 키운 어린 집비둘기 둘로 제사를 드리고자 했는데, 이는 그들이 일 년 된 어린양을 드릴만한 경제적 능력이 없었음을 보여 줍니다(레12:6). 이와 같이 요셉과 마리아는 아기 예수님을 양육함에 있어서 철저히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순종합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백성은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살아야합니다. 율법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신앙과 삶의 기준으로 삼는 삶 되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기준으로 삼아 순종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