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7. QT큐티체조. 이사야 Isaiah 49:8-13.

2024-06-27.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샘물 근원으로 인도할 것이라

성경본문. 이사야 Isaiah 49:8-13
한글성경.
8여호와께서 이같이 이르시되 은혜의 때에 내가 네게 응답하였고 구원의 날에 내가 너를 도왔도다 내가 장차 너를 보호하여 너를 백성의 언약으로 삼으며 나라를 일으켜 그들에게 그 황무하였던 땅을 기업으로 상속하게 하리라 9내가 잡혀 있는 자에게 이르기를 나오라 하며 흑암에 있는 자에게 나타나라 하리라 그들이 길에서 먹겠고 모든 헐벗은 산에도 그들의 풀밭이 있을 것인즉 10그들이 주리거나 목마르지 아니할 것이며 더위와 볕이 그들을 상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을 긍휼히 여기는 이가 그들을 이끌되 샘물 근원으로 인도할 것임이라 11내가 나의 모든 산을 길로 삼고 나의 대로를 돋우리니 12어떤 사람은 먼 곳에서, 어떤 사람은 북쪽과 서쪽에서, 어떤 사람은 시님 땅에서 오리라 13하늘이여 노래하라 땅이여 기뻐하라 산들이여 즐거이 노래하라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위로하셨은즉 그의 고난 당한 자를 긍휼히 여기실 것임이라

영어성경.
8This is what the LORD says: “In the time of my favor I will answer you, and in the day of salvation I will help you; I will keep you and will make you to be a covenant for the people, to restore the land and to reassign its desolate inheritances, 9to say to the captives, ‘Come out,’ and to those in darkness, ‘Be free!’ “They will feed beside the roads and find pasture on every barren hill. 10They will neither hunger nor thirst, nor will the desert heat or the sun beat upon them. He who has compassion on them will guide them and lead them beside springs of water. 11I will turn all my mountains into roads, and my highways will be raised up. 12See, they will come from afar– some from the north, some from the west, some from the region of Aswan. ” 13Shout for joy, O heavens; rejoice, O earth; burst into song, O mountains! For the LORD comforts his people and will have compassion on his afflicted ones.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하나님은 기 백성을 어디로 인도하겠다고 하십니까?(10절)
↓아래로 인간..하늘과 땅과 산들이 기뻐 즐거이 노래할 이유는 무엇입니까?(13절)
? 물어봐..하나님이 자기 백성에게 회복을 약속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고난 중에 있는 백성에게 회복을 약속하시는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내가 고난 중에 하나님의 위로하심을 의지해 회복됐던 적이 있다면 언제입니까? 고난 가운데에서 위로와 구원의 하나님을 바라보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지금까지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의 간구에 응답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들 스스로가 잘못된 죄의 길을 선택했을 때도 도우셨고, 약속한 땅을 기업으로 받게 하셨습니다(8절). 이스라엘 백성이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 어둠과 고통 속에 있을 때에도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절대 놓지 않으셨습니다. 결국 하나님은 자기 백성을 샘물 근원으로 인도하시고(10절), 그들을 구원하심으로 찬양을 받으십니다(13절).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택한 자녀를 절대 놓지 않으시며, 그들을 향한 구원의 약속과 계획을 신실하고 완전하게 이루심으로 하나님 되심을 증명하십니다. 하나님의 계획과 약속은 오늘도 여전히 현재진행형입니다. 그리고 주님이 다시 오시는 그날 비로소 완성될 것입니다. 지금 내 삶이 황무지와 같고, 어디에도 길이 보이지 않는 것 같을지라도,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믿음으로 붙잡고 나아가야 합니다. 또한 진정한 위로와 상급은 이 땅의 것이 아닌 하나님 나라의 것임을 기억하길 바랍니다. 신실하신 하나님의 언약을 온전히 신뢰하며, 주님만 붙잡는 인생이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