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14. QT큐티체조. 마가복음 13:14-27.

간단설명. 종말에 일어날 일들에 대한 하나님의 핵심적 목적은 무엇이며, 왜 주님의 재림은 극도의 혼란을 동반해야만 할까?

성경본문. 마가복음 13:14-27
한글본문.
14멸망의 가증한 것이 서지 못할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할지어다 15지붕 위에 있는 자는 내려가지도 말고 집에 있는 무엇을 가지러 들어가지도 말며 16밭에 있는 자는 겉옷을 가지러 뒤로 돌이키지 말지어다 17그 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로다 18이 일이 겨울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라 19이는 그 날들이 환난의 날이 되겠음이라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시초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20만일 주께서 그 날들을 감하지 아니하셨더라면 모든 육체가 구원을 얻지 못할 것이거늘 자기가 택하신 자들을 위하여 그 날들을 감하셨느니라 21그 때에 어떤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보라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22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을 미혹하려 하리라 23너희는 삼가라 내가 모든 일을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24그 때에 그 환난 후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25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에 있는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26그 때에 인자가 구름을 타고 큰 권능과 영광으로 오는 것을 사람들이 보리라 27또 그 때에 그가 천사들을 보내어 자기가 택하신 자들을 땅 끝으로부터 하늘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영어본문.
14.”When you see ‘the abomination that causes desolation’standing where it does not belong–let the reader understand–then let those who are in Judea flee to the mountains. 15.Let no one on the roof of his house go down or enter the house to take anything out. 16.Let no one in the field go back to get his cloak. 17.How dreadful it will be in those days for pregnant women and nursing mothers! 18.Pray that this will not take place in winter, 19.because those will be days of distress unequaled from the beginning, when God created the world, until now–and never to be equaled again. 20.If the Lord had not cut short those days, no one would survive. But for the sake of the elect, whom he has chosen, he has shortened them. 21.At that time if anyone says to you, ‘Look, here is the Christ!’ or, ‘Look, there he is!’ do not believe it. 22.For false Christs and false prophets will appear and perform signs and miracles to deceive the elect–if that were possible. 23.So be on your guard; I have told you everything ahead of time. 24.”But in those days, following that distress, ” ‘the sun will be darkened, and the moon will not give its light; 25.the stars will fall from the sky, and the heavenly bodies will be shaken.’ 26.”At that time men will see the Son of Man coming in clouds with great power and glory. 27.And he will send his angels and gather his elect from the four winds, from the ends of the earth to the ends of the heavens.

도움말.
멸망의 가증한 것이 서지 못할 곳에 선 것을 보거든(14절). AD 39년 칼리굴라 황제는 제국의 모든 지역에 자신의 동상을 세우도록 지시했다. 이러한 지시는 유대인들의 반감을 불러 일으켰고, AD 66년 가이사랴의 회당에서 분쟁으로 촉발되었다. 이 사건이 유대인 독립전쟁으로 이어졌다.
자기가 택하신 자들을 위하여(20절). 종말에 일어나게 될 여러 환난과 혼란의 핵심은 하나님이 그 분의 백성들을 모으는데 초점이 있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종말적 환난 후에 등장할 인물은 누구인가(26-27절)?
⬇ 아래로 인간. 환난 가운데도 어떤 은혜가 주어지는가(18-20절)?
? 물어봐. 환난을 빙자해 어떤 사람들이 일어날 것을 경계해야 하는가(21-23절)?
! 느껴봐. 당신은 작금의 여러 크고 작은 환난을 통해 종말의 시기를 살아가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전세계적으로 일어나는 재앙 현상을 두고 어떻게 기도해야 하겠는가?

Meditation. 종말적 환난과 주님의 재림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들과 교제하는 곳, 모든 민족 구원을 위해 세우신 성전, 그 곳에 가증한 우상이 서게 될 것이다? 참으로 이이러니한 일이다. 왜 하나님은 성전이 더럽혀지고 심지어 무너지기까지 허용하실까?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포함한 모든 민족을 구원하시는데 온통 관심이 있으시다. 성전은 그 일을 위해 세우신, 세계 선교의 센터와도 같은 곳이었다. 그런데 이제는 그 센터를 무너뜨려야만 원래의 목적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그 목적을 이루시기 위해서는 환난도 필수적이었다. 그러나 환난에 비할 수 없는 위대한 소망은 주님이 구름을 타고 큰 권능과 영광으로 오시는 것이다! 하이라이트는 주님이 천사들을 보내 택하신 백성들을 전세계에서 모으시는 일이다. 이 일이 주님의 부활과 승천 때부터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당신은 그 날을 바라보고 있는가? 당신의 삶의 모든 초점은 주님의 재림과 구속의 완성에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