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31. QT큐티체조. 마가복음 16:14-20.

간단설명. 부활에 대한 믿음이 부족했던 제자들에게 주님의 부활과 승천은 복음전파에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가?

성경본문. 마가복음 16:14-20
한글본문.
14그 후에 열한 제자가 음식 먹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사 그들의 믿음 없는 것과 마음이 완악한 것을 꾸짖으시니 이는 자기가 살아난 것을 본 자들의 말을 믿지 아니함일러라 15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6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17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18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19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려지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20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새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언하시니라]

영어본문.
14.Later Jesus appeared to the Eleven as they were eating; he rebuked them for their lack of faith and their stubborn refusal to believe those who had seen him after he had risen. 15.He said to them, “Go into all the world and preach the good news to all creation. 16.Whoever believes and is baptized will be saved, but whoever does not believe will be condemned. 17.And these signs will accompany those who believe: In my name they will drive out demons; they will speak in new tongues; 18.they will pick up snakes with their hands; and when they drink deadly poison, it will not hurt them at all; they will place their hands on sick people, and they will get well.” 19.After the Lord Jesus had spoken to them, he was taken up into heaven and he sat at the right hand of God. 20.Then the disciples went out and preached everywhere, and the Lord worked with them and confirmed his word by the signs that accompanied it.

도움말.
믿음 없는 것과 마음이 완악한 것(14절). 주님의 부활을 믿지 않는 제자들의 모습은 완악한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다. 믿을 수 없는 현상에 대한 것이라기보다는 3년 동안 부활에 대해 가르치신 주님의 말씀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20절). 복음 전파는 성도들이 하는 일이지만 근본적으로 성령의 일이다. 주님은 성령이 오셔서 주님에 대해 증거할 것을 예고하셨다(요 14:26).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의 주되심은 최종적으로 어떻게 입증되었는가(19절)?
⬇ 아래로 인간.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전해야 할 제자들의 한계는 무엇이었는가(14절)?
? 물어봐. 믿는 자들에게 표적이 동반하는 이유는 무엇인가(17-18절)?
! 느껴봐.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한 당신의 믿음은 얼마나 견고한가?
➡ 옆으로 실천해.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승천에 대한 믿음을 어떻게 나타내고 있는가?

Meditation. 부활과 복음 전파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모든 사람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셨다가 사흘 만에 부활하셨다는 소식은 몇 사람만 듣고 기뻐할 일이 아니라, 온 세상이 다 알아야 할 기쁜 소식이었다. 이 일을 위해 주님은 사도들을 선발하셨고, 3년 동안 주님의 행적과 가르침을 보고 배우도록 훈련하셨다. 이제 제자들이 해야 할 일은 분명해졌다.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이다. 그 복음은 단순한 이야기 정도가 아니었다. 그 복음에는 반드시 사람들이 놀랄 정도의 표적이 따르게 된다. 귀신을 내어쫓으며 새 방언을 말하며 독에도 해를 받지 않으며 병든 사람을 치유하는 능력이 동반하게 된다. 왜냐하면 제자들이 복음을 전할 때 주님이 함께 역사하시기 때문이다. 전도의 명령을 주신 주님이 세상 끝날까지 함께하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이다(마 28:20).
당신이 믿는 복음은 주님의 부활에 근거한 것인가? 그래서 주님의 부활을 담대하게 사람들에게 계속 전하고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