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9. QT큐티체조. 요한2서 2John 1:7-13

2023-07-19.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말씀 안에 거해 거짓에 미혹되지 말라.

성경본문. 요한2서 2John 1:7-13
한글성경.
7미혹하는 자가 세상에 많이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런 자가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8너희는 스스로 삼가 우리가 일한 것을 잃지 말고 오직 온전한 상을 받으라 9지나쳐 그리스도의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는 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그 사람은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 10누구든지 이 교훈을 가지지 않고 너희에게 나아가거든 그를 집에 들이지도 말고 인사도 하지 말라 11그에게 인사하는 자는 그 악한 일에 참여하는 자임이라 12내가 너희에게 쓸 것이 많으나 종이와 먹으로 쓰기를 원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너희에게 가서 대면하여 말하려 하니 이는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13택하심을 받은 네 자매의 자녀들이 네게 문안하느니라

영어성경.
7Many deceivers, who do not acknowledge Jesus Christ as coming in the flesh, have gone out into the world. Any such person is the deceiver and the antichrist. 8Watch out that you do not lose what you have worked for, but that you may be rewarded fully. 9Anyone who runs ahead and does not continue in the teaching of Christ does not have God; whoever continues in the teaching has both the Father and the Son. 10If anyone comes to you and does not bring this teaching, do not take him into your house or welcome him. 11Anyone who welcomes him shares in his wicked work. 12I have much to write to you, but I do not want to use paper and ink. Instead, I hope to visit you and talk with you face to face, so that our joy may be complete.
13The children of your chosen sister send their greetings.

도움말.
미혹하는 자(7절). ‘그리스도의 성육신’을 부인하는 가르침을 전하는 자로 그리스도와의 관계를 파괴함
온전한 상(8절). 그리스도의 재림 때 주어질 상급
지나쳐(9절). 헬라어 ‘프로아곤’으로 ‘진리를 넘어서 지나치게 나아간 것’을 지칭함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미혹하는 자가 주장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7절)
↓아래로 인간.요한은 미혹하는 자에게 어떻게 반응하라고 말합니까?(10~11절)
? 물어봐.요한은 왜 미혹하는 자들을 집에 들이지도 인사도 하지 말고 철저하게 배척하라고 말합니까?
! 느껴봐.4.적그리스도를 향해 분명한 태도를 보이는 요한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내 안의 복음의 진리와 구원의 확신을 흔들리게 미혹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거짓을 분별하고 단호하게 거부하는 진리의 파수꾼이 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요한은 믿음의 형제와 자매들을 향해 신앙 공동체 안에 침투해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을 경계하라고 권면합니다. 초대 기독교 공동체 안에 들어와 미혹하던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 즉, 그리스도의 성육신을 부인했습니다. 그들은 헬라 철학의 영향을 받아 신이 인간의 부정한 육체를 취하고, 죄인과 같이 고난을 받고 죽는 것은 결단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말씀이 육신이 돼 내 안에 거하심으로써 유일한 길이요, 진리요, 생명 되신 예수님의 말씀과 사역을 정면으로 부인하는 것입니다. 요한은 신앙 공동체를 향해 먼저 그들의 신앙이 어떠한지 점검하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적그리스도를 향해 분명한 태도로 대적하라고 합니다. 이것이 올바른 진리 안에 거하며 승리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내 삶 속에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와 미혹하는 이단과 사이비를 향해 올바른 진리에 근거한 바른 태도로 반응할 때, 순전한 신앙으로 승리하며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성도를 미혹하는 악한 원수의 계략을 분별하게 하시고, 말씀의 진리로 대적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