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10.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바울은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해 달려간다면서 빌립보 교인들도 함께 동참할 것을 격려한다.

성경본문. 빌립보서 3:10-16
한글본문.
10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여함을 알고자 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11어떻게 해서든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에 이르려 하노니 12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달려가노라 13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14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 15그러므로 누구든지 우리 온전히 이룬 자들은 이렇게 생각할지니 만일 어떤 일에 너희가 달리 생각하면 하나님이 이것도 너희에게 나타내시리라 16오직 우리가 어디까지 이르렀든지 그대로 행할 것이라

영어본문.
10 I want to know Christ and the power of his resurrection and the fellowship of sharing in his sufferings, becoming like him in his death, 11 and so, somehow, to attain to the resurrection from the dead. 12 Not that I have already obtained all this, or have already been made perfect, but I press on to take hold of that for which Christ Jesus took hold of me. 13 Brothers, I do not consider myself yet to have taken hold of it. But one thing I do: Forgetting what is behind and straining toward what is ahead, 14 I press on toward the goal to win the prize for which God has called me heavenward in Christ Jesus. 15 All of us who are mature should take such a view of things. And if on some point you think differently, that too God will make clear to you. 16 Only let us live up to what we have already attained.

도움말.
부활에 이르려(11절).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에 믿음으로 연합해 동참하는 것이다.
온전히 이루었다(12절. 거짓교사들은 할례를 받고 율법을 지키면 온전해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잡힌 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12절). 그리스도가 바울을 붙잡으셨기에 바울도 그리스도를 붙잡으려 한다는 뜻이다.
온전히 이룬 자들(15절). 빌립보 교인들이 완전하다는 것이 아니라, 그들 중에 온전히 이룬 자들이라고 여기는 사람들을 말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은 바울의 인생을 어떻게 이끄시는가(12, 14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이 간절히 알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10, 11절)?
? 물어봐. 온전히 이룬 자들은 이렇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14-15절)?
! 느껴봐. 나는 무엇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그리스도를 향해 달려갈 때 나를 붙드는 것은 무엇인가?

Meditation. 거룩한 미니멀리스트로 살라
현대인은 불필요한 것들을 지나치게 소유하기 위해 과로하며 살고, 바쁘다 보니 정말 필요한 의미 있는 시간에 집중하지 못한다. 이런 면에서 바울은 정말 가치 있는 것에 집중하기 위해 불필요한 것들을 과감하게 제거한 거룩한 미니멀리스트였다. 다메섹으로 가는 길 위에서 예수 그리스도가 그의 삶을 붙잡으신 이후(행 9:1-19), 바울은 그의 인생을 하나의 초점에 맞춘다.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만 바라보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부르신 상을 받으려고 푯대를 향해 전심으로 달려가는 것이다(14절). 이것은 이미 온전히 이룬 자들, 즉 성숙했다고 착각하는 거짓 교사들에게 충격과 도전을 던지는 말이기도 했다. 진정한 성숙은 이미 다 이룬 것처럼 방만하게 사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의 목표를 향해 두려움과 떨림으로 전력을 다해 달려가는 데 있다.
지금 나는 무엇을 향해 가고 있는가? 초점이 너무 분산되지는 않았는가? 내 삶의 거추장스러운 것들을 제거하고 거룩한 미니멀리스트의 삶을 추구하라.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