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6. QT큐티체조. 데살로니가후서 2 Thessalonians 3:1-5.

간단설명. 바울이 데살로니가 성도들에게 기도를 요청한다.

성경본문. 데살로니가후서 2 Thessalonians 3:1-5
한글본문.
1끝으로 형제들아 너희는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주의 말씀이 너희 가운데서와 같이 퍼져 나가 영광스럽게 되고 2또한 우리를 부당하고 악한 사람들에게서 건지시옵소서 하라 믿음은 모든 사람의 것이 아니니라 3주는 미쁘사 너희를 굳건하게 하시고 악한 자에게서 지키시리라 4너희에 대하여는 우리가 명한 것을 너희가 행하고 또 행할 줄을 우리가 주 안에서 확신하노니 5주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들어가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영어본문.
1.Finally, brothers, pray for us that the message of the Lord may spread rapidly and be honored, just as it was with you. 2.And pray that we may be delivered from wicked and evil men, for not everyone has faith. 3.But the Lord is faithful, and he will strengthen and protect you from the evil one. 4.We have confidence in the Lord that you are doing and will continue to do the things we command. 5.May the Lord direct your hearts into God’s love and Christ’s perseverance.

도움말.
끝으로(1절). 서신의 마지막 부분에 이르렀음을 의미한다.
기도하기를(1절). 계속해서 기도한다는 뜻이다.
주의 말씀(1절). 복음을 의미한다.
퍼져 나가(1절). 로마 제국의 복음화를 의미한다.
영광스럽게 되고(1절). 복음이 역사해 가는 곳마다 사람들이 이를 받아들여 회심하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부당하고 악한 사람들(2절). 원문에는 정관사가 붙어있어 현재 바울을 험담하고 반대하는 적대자들을 가리킨다.
믿음(2절). 앞에 정관사가 붙어 ‘그 믿음’이 되고, 이는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을 가리킨다.
미쁘사(3절). 신실하다(faithful)는 뜻이다.
우리가 명한 것(4절). 당시에는 신약성경이 없었기에 성도들은 사도들의 가르침을 주의 깊게 들어야 했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어떤 분이시며, 고난 중에 있는 그의 성도들을 어떻게 대하시는가(3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이 데살로니가 성도들에게 요청하는 기도제목은 무엇인가(1-2절)?
? 물어봐. 믿음이 모든 사람의 것이 아닌 이유는 무엇일까(2절)?
! 느껴봐. 나는 주의 말씀을 얼마나 열심히 전하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 안에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가 풍성해지도록 무엇에 힘써야 하겠는가?

Meditation. 계속하여 소망이 불붙게 하라.
사도 바울에게는 불붙은 소망이 있다. 주의 복음의 말씀이 데살로니가에 역사했던 것처럼 로마 제국 전역에 퍼져 나가 많은 이들이 주께 돌아오는 것이다. 이 역사를 방해하려는 부당하고 악한 사람들이 있는데, 이들에게서 건져주시기를 기도 부탁하며, 믿음은 모든 사람의 것이 아님을 말한다. 이는 바울 일행을 방해하는 대적자들을 염두에 둔 말로, 생명의 복음이 제국 곳곳에 전파되어 많은 영혼들이 주께 돌아오지만, 그 가운데 귀를 막고 반대하며 복음을 거부하는 이들이 있다는 현실도 인정하는 것이다. 하지만 바울은 그 가운데서도 주님의 도우심으로 굳건하게 서서 사도들의 가르침을 행할 것을 명하며, 이들이 끝까지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들어가기를 기도한다. 이는 그리스도의 복음이 대적자들에 의해 멈춰질 수 없음을 의미한다.
나는 복음이 내 삶의 여러 영역에 영광스럽게 퍼져 나가기를 뜨겁게 소망하는가? 계속 이 소망이 불타오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