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30. QT큐티체조. 시편 Psalms 117:1~2.

간단설명, 모든 나라와 백성은 찬양하라

성경본문. 시편 Psalms 117:1~2
한글성경.
1너희 모든 나라들아 여호와를 찬양하며 너희 모든 백성들아 그를 찬송할지어다 2우리에게 향하신 여호와의 인자하심이 크시고 여호와의 진실하심이 영원함이로다 할렐루야

영어성경.
1Praise the LORD, all you nations; extol him, all you peoples. 2For great is his love toward us, and the faithfulness of the LORD endures forever. Praise the LORD.

도움말.
크시고(2절). ‘이기다’, ‘압도하다’의 의미
딤전 2:4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시인은 누가 하나님을 찬양해야 한다고 말합니까?(1절)
⬇ 아래로 인간. 시인은 여호와 하나님의 어떤 부분을 강조하며 찬송을 올립니까?(2절)
? 물어봐. 시인은 왜 모든 나라와 백성이 여호와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진실하심을 찬송해야 한다고 노래합니까?
! 느껴봐. 모든 나라와 백성이 여호와 하나님을 찬송하는 것을 상상하면 무엇이 느껴집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나는 매일 하나님께 합당한 찬양과 경배를 올려 드리고자 어떤 노력을 하고 있습니까? 내가 여호와 하나님 앞에서 참된 예배자로 바로 서기 위해 지녀야 할 자세와 결단은 무엇입니까?

Meditation.
시편 117편은 성경 중에서 가장 짧은 장이지만, 담고 있는 내용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시인은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라고 명령하는데, 그 대상의 범위를 모든 나라와 모든 백성으로 설정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창조주이시고 만왕의 왕이시기에 모든 나라와 백성으로부터 찬양받기에 합당하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인은 여호와 하나님의 인자하심이 크시고, 진실하심이 영원하심을 강조하면서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이는 주님의 사랑이 너무나도 압도적이며, 주님의 진리는 시간을 초월한다는 뜻을 내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하나님의 사랑과 진리에 대해 모든 사람이 알게 되기를 원하십니다(참조 딤전 2:4). 그러므로 모든 나라와 백성은 한량없이 베푸시는 주님의 사랑에 감사하며, 여호와 하나님께 영광을 온전히 올려 드려야 합니다. 나는 참된 예배자로 여호와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진실하심에 감복해, 영광의 찬송을 올려 드리고 있습니까? 모든 열방 가운데 한 사람으로 영광의 찬송을 온전히 올려 드릴 수 있는 예배자로 거듭나길 소망합니다. 모든 나라와 백성이 여호와의 인자하심과 진실하심을 온전히 고백하는 데 쓰임받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