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8. QT큐티체조. 시편 Psalms 118:19~29.

2022-03-18. QT큐티체조.
간단설명. 구원의 은혜에 하나님께 감사하라

성경본문. 시편 Psalms 118:19~29
한글성경.
19내게 의의 문들을 열지어다 내가 그리로 들어가서 여호와께 감사하리로다 20이는 여호와의 문이라 의인들이 그리로 들어가리로다 21주께서 내게 응답하시고 나의 구원이 되셨으니 내가 주께 감사하리이다 22건축자가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23이는 여호와께서 행하신 것이요 우리 눈에 기이한 바로다 24이 날은 여호와께서 정하신 것이라 이 날에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리로다 25여호와여 구하옵나니 이제 구원하소서 여호와여 우리가 구하옵나니 이제 형통하게 하소서 26여호와의 이름으로 오는 자가 복이 있음이여 우리가 여호와의 집에서 너희를 축복하였도다 27여호와는 하나님이시라 그가 우리에게 빛을 비추셨으니 밧줄로 절기 제물을 제단 뿔에 맬지어다 28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주께 감사하리이다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주를 높이리이다 29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영어성경
19Open the gates of righteousness to me;I will enter through them, I will give thanks to the Lord. 20This is the gate of the Lord;The righteous will enter through it. 21I will give thanks to You, for You have answered me,And You have become my salvation. 22A stone which the builders rejectedHas become the chief cornerstone. 23This came about from the Lord;It is marvelous in our eyes. 24This is the day which the Lord has made;Let’s rejoice and be glad in it. 25Please, O Lord, do save us;Please, O Lord, do send prosperity! 26Blessed is the one who comes in the name of the Lord;We have blessed you from the house of the Lord. 27The Lord is God, and He has given us light;Bind the festival sacrifice to the horns of the altar with cords. 28You are my God, and I give thanks to You;You are my God, I exalt You. 29Give thanks to the Lord, for He is good;For His mercy is everlasting.

도움말.
의인(20절). 하나님의 언약에 신실하게 반응하는 자 또는 예배 공동체를 의미함.
집 모퉁이의 머릿돌(22절). 건물의 초석으로, 모든 기초를 하나로 묶어 주는 큰 모퉁잇돌을 지칭함.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시인은 의의 문인 여호와의 문에서 어떤 일을 행하겠다고 고백합니까?(19~20절)
⬇ 아래로 인간. 시인은 건축자의 버린 돌이 머릿돌이 된 것에 대해 어떻게 반응합니까?(22~23절)
? 물어봐. 시인은 왜 모든 일이 여호와께서 행하신 기이한 일이라고 고백합니까?
! 느껴봐.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신 구원에 감사하는 시인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나는 주님께서 주신 구원의 은혜를 삶에서 어떻게 표현하고 있습니까?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는 삶을 살기 위해 내 삶의 어떤 부분을 개선하겠습니까?

Meditation.
시인은 ‘의의 문’이라 불리는 ‘여호와의 문’으로 들어가 여호와께 감사하겠다고 고백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여호와의 문’이란 주님의 집 안으로 들어가는 문을 뜻하며, 오직 의인만이 출입할 수 있는 문입니다. 이 문은 구원의 은총을 깨달은 자, 의로운 삶을 산 자만이 출입하며 여호와께 경배를 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시인은 거눅자의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된 것처럼, 자신도 버림받고 죽음에 던져졌으나 구원을 얻고 의로운 지도자로 쓰임받게 됐음을 고백합니다. 그러기에 시인의 입에서는 멸시와 버림받은 상황에서도 구원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는 찬송만이 흘러나옵니다. 이처럼 시인은 여호와께서 베풀어 주신 구원을 신기하게 여기며 즐거워하고 기쁨으로 누리는데, 이는 구원의 은혜에 대한 바른 반응입니다. 그러므로 구원의 은혜를 받은 자는 마땅히 감사의 찬송을 올려 드리며, 주님께서 주신 은혜를 간절히 사모해야 합니다. 오늘도 구원의 은혜에 감격하며 참된 예배자로 살아가는 믿음의 자녀가 되길 소망합니다. 주님께서 행하신 구원의 기쁨을 회복하고 감사드리며 참된 예배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