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6. QT큐티체조. 에스더 Esther 2:19-23.

2023-06-06.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주님께서 수고를 기억하고 갚아 주신다.

성경본문. 에스더 Esther 2:19-23
한글성경.
19처녀들을 다시 모을 때에는 모르드개가 대궐 문에 앉았더라 20에스더는 모르드개가 명령한 대로 그 종족과 민족을 말하지 아니하니 그가 모르드개의 명령을 양육 받을 때와 같이 따름이더라 21모르드개가 대궐 문에 앉았을 때에 문을 지키던 왕의 내시 빅단과 데레스 두 사람이 원한을 품고 아하수에로 왕을 암살하려는 음모를 꾸미는 것을 22모르드개가 알고 왕후 에스더에게 알리니 에스더가 모르드개의 이름으로 왕에게 아뢴지라 23조사하여 실증을 얻었으므로 두 사람을 나무에 달고 그 일을 왕 앞에서 궁중 일기에 기록하니라

영어성경.
19When the virgins were assembled a second time, Mordecai was sitting at the king’s gate. 20But Esther had kept secret her family background and nationality just as Mordecai had told her to do, for she continued to follow Mordecai’s instructions as she had done when he was bringing her up. 21During the time Mordecai was sitting at the king’s gate, Bigthana and Teresh, two of the king’s officers who guarded the doorway, became angry and conspired to assassinate King Xerxes. 22But Mordecai found out about the plot and told Queen Esther, who in turn reported it to the king, giving credit to Mordecai. 23And when the report was investigated and found to be true, the two officials were hanged on a gallows. All this was recorded in the book of the annals in the presence of the king.

도움말.
처녀들을 다시 모을 때에는(19절). 왕이 자신의 왕궁이 항상 처녀들로 가득하다는 것을 확인하고자 정기적으로 후궁을 늘였다는 의견도 있고, 에스더가 왕후가 된 이후 그 뒤를 이어 그룹을 형성하며 입장하기 위해 모였다는 의견도 있음
모르드개가 대궐 문에 앉았더라(19절). 당시 성문이나 궁궐 주변의 문에서는 법리적 판단이나 행정적 처분이 이뤄져, 당시 모르드개의 신분(에 3:2)을 짐작케 함. 에스더가 왕후에 오른 후 모르드개는 대궐 내 신하로 임명된 듯함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모르드개가 앉았던 곳은 어디입니까?(19절)
↓아래로 인간.모르드개가 그곳에서 엿듣게 된 사실은 무엇입니까?(21절)
? 물어봐.모르드개는 왜 왕의 암살 음모를 밝혀냈음에도 포상을 받지 못합니까?
! 느껴봐.왕의 목숨을 구하고도 보상을 받지 못한 모르드개를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하나님께서 당장 보상해 주지 않으신다는 억울함 때문에 힘들었던 적은 언제입니까? 하나님의 때를 믿으며 다른 이들을 복되게 하기 위해 오늘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아하수에로는 에스더를 맞이한 후에도 여전히 처녀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왕이라는 지위로 만족할 줄 모르는 삶을 살았기 때문입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모르드개는 에스더가 왕후가 됐음에도, 평소처럼 대궐 문에 앉아 자신의 일을 합니다. 에스더 또한 왕후가 됐다고 오만해지지 않고 평소처럼 모르드개의 가르침을 따릅니다(19~20절). 이처럼 왕후가 된 일에 있어서 자기 지분을 주장할 법한데, 두 사람 모두 겸손함을 지킵니다. 그것은 인생의 목표를 내가 아닌 남을 세우는 데 뒀기 때문입니다. 이토록 충성스러운 모르드개는 궁궐 문 곁에서 반역을 시도하는 내시 빅단과 데레스의 이야기를 듣고, 이를 에스더에게 알려 왕에게 보고합니다. 사실 여부를 따지는 조사가 끝난 뒤 내시들은 벌을 받지만, 중간 관리자들이 그의 공을 빼앗아 왕의 생명을 지켰음에도 모르드개는 어떤 보상도 받지 못합니다(21~23절). 하지만 이 사건은 궁중 일기에 기록됐고, 반드시 하나님께서는 훗날 이 일을 드러나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아십니다. 복의 통로로 쓰임받아 주변을 이롭게 하며, 이웃을 살아나게 돕는 인생이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