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3. QT큐티체조. 에스더 Esther 5:1-8.

2023-06-13.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주님의 때보다 내 계획이 앞서지 않게 하라.

성경본문. 에스더 Esther 5:1-8
한글성경.
1제삼일에 에스더가 왕후의 예복을 입고 왕궁 안 뜰 곧 어전 맞은편에 서니 왕이 어전에서 전 문을 대하여 왕좌에 앉았다가 2왕후 에스더가 뜰에 선 것을 본즉 매우 사랑스러우므로 손에 잡았던 금 규를 그에게 내미니 에스더가 가까이 가서 금 규 끝을 만진지라 3왕이 이르되 왕후 에스더여 그대의 소원이 무엇이며 요구가 무엇이냐 나라의 절반이라도 그대에게 주겠노라 하니 4에스더가 이르되 오늘 내가 왕을 위하여 잔치를 베풀었사오니 왕이 좋게 여기시거든 하만과 함께 오소서 하니 5왕이 이르되 에스더가 말한 대로 하도록 하만을 급히 부르라 하고 이에 왕이 하만과 함께 에스더가 베푼 잔치에 가니라 6잔치의 술을 마실 때에 왕이 에스더에게 이르되 그대의 소청이 무엇이뇨 곧 허락하겠노라 그대의 요구가 무엇이뇨 나라의 절반이라 할지라도 시행하겠노라 하니 7에스더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의 소청, 나의 요구가 이러하니이다 8내가 만일 왕의 목전에서 은혜를 입었고 왕이 내 소청을 허락하시며 내 요구를 시행하시기를 좋게 여기시면 내가 왕과 하만을 위하여 베푸는 잔치에 또 오소서 내일은 왕의 말씀대로 하리이다 하니라

영어성경.
1On the third day Esther put on her royal robes and stood in the inner court of the palace, in front of the king’s hall. The king was sitting on his royal throne in the hall, facing the entrance. 2When he saw Queen Esther standing in the court, he was pleased with her and held out to her the gold scepter that was in his hand. So Esther approached and touched the tip of the scepter. 3Then the king asked, ‘What is it, Queen Esther? What is your request? Even up to half the kingdom, it will be given you.’ 4’If it pleases the king,’ replied Esther, ‘let the king, together with Haman, come today to a banquet I have prepared for him.’ 5’Bring Haman at once,’ the king said, ‘so that we may do what Esther asks.’ So the king and Haman went to the banquet Esther had prepared. 6As they were drinking wine, the king again asked Esther, ‘Now what is your petition? It will be given you. And what is your request? Even up to half the kingdom, it will be granted.’ 7Esther replied, ‘My petition and my request is this: 8If the king regards me with favor and if it pleases the king to grant my petition and fulfill my request, let the king and Haman come tomorrow to the banquet I will prepare for them. Then I will answer the king’s question.”

도움말.
금 규를 그에게 내미니(2절). 이는 허가 없이 왕에게 나아온 것을 용서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환영한다는 의미임
나라의 절반이라도 그대에게 주겠노라(3절). 고대 왕들의 절대적 왕권이 과시된 예. 이 말은 5장 6절과 7장 2절에 반복됨으로, 에스더에게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더욱 담대히 갖게 함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아하수에로는 뜰에 선 에스더의 모습을 보고 어떻게 반응합니까?(2~3절)
↓아래로 인간.에스더는 아하수에로가 소원을 물었을 때 무엇이라고 답합니까?(7~8절)
? 물어봐.에스더는 왜 즉시 아하수에로에게 자신의 요구를 말하지 않습니까?
! 느껴봐.아하수에로를 움직이기 위해 자신의 자리에서 신중하게 하나씩 최선을 다하는 에스더를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내가 기도한 일이 잘 풀린다고 서둘러 진행하다 낭패를 본 적은 언제입니까? 중요한 결정을 할 때 하나님의 때보다 내 생각과 계획이 앞서지 않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에스더는 3일 동안 금식하며 기도한 후, 아하수에로 앞에 서게 됩니다. 뛰어난 미모를 가진 에스더가 뜰에 서자, 아하수에로는 에스더에게 시선을 빼앗겨 버립니다. 에스더의 아름다움에 빠진 아하수에로는 에스더에게 소원을 물으며 나라의 절반이라도 주겠다고 말합니다(1~3절). 에스더는 유다인 전체의 목숨과 관련된 청을 해야 했기에, 이 일을 조심스럽게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베푸는 잔치에 왕과 함께 유다인 핍박을 주동했던 하만도 부를 것을 요구합니다. 그런데 에스더는 잔치에 참여한 왕에게 다음 잔치를 베풀 때 또 와 달라고 요청합니다. 사실 한시가 급한 문제였지만, 에스더는 서두르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않고 유다 민족 전체의 영혼을 살리기 위해 침착하게 정성을 쏟았습니다. 무엇이든지 성급하게 일을 진행하다 보면, 그르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최선을 다해 하나님의 뜻을 신중하게 실현하는 것, 그것이 영혼을 사랑하는 자가 갖춰야 할 태도임을 기억합시다. 하나님께서 주신 기회를 최선을 다해 신중하게 사용하는 지혜와 열심을 주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