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22.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온 천하에 다니며 복음을 전파할 것을 명령하시고 승천하셔서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다. 그리고 복음을 전파하고 증언하는 일에 표적으로 함께 역사하신다.

성경본문. 마가복음 16:15-20
한글본문.
15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6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17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18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19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려지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20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새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언하시니라]

영어본문.
15 He said to them, “Go into all the world and preach the good news to all creation. 16 Who-ever be-lieves and is baptized will be saved, but whoever does not believe will be condemned. 17 And these signs will accompany those who believe: In my name they will drive out demons; they will speak in new tongues; 18 they will pick up snakes with their hands; and when they drink deadly poison, it will not hurt them at all; they will place their hands on sick people, and they will get well.” 19 After the Lord Jesus had spoken to them, he was taken up into heaven and he sat at the right hand of God. 20 Then the disciples went out and preached everywhere, and the Lord worked with them and confirmed his word by the signs that accompanied it.

도움말.
뱀을 집어 올리며(18절). 사도행전에서 이 약속의 성취를 확인할 수 있다. 로마로 호송되던 중에 파선 당한 바울이 독사에게 물렸으나 해를 입지 않았다. 이는 멜리데 섬 전체에 복음이 전파되는 계기가 된다(행 28:1-10).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주신 명령은 어떤 내용인가(15절)?
⬇ 아래로 인간, 제자들은 예수님의 명령을 어떻게 수행하는가(20절)?
? 물어봐. 복음을 믿는 사람과 믿지 않는 사람의 차이는 무엇인가(16-18절)?
! 느껴봐. 나의 일상은 온 천하와 관련이 있는가? 나의 삶은 복음 전파와 관계가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하신 주님의 명령을 따라 당신이 오늘 순종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Meditation. 참된 제자도의 출발점
승천을 앞두신 예수님은 제자들을 향해서 온 천하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할 것을 명령하신다. 대위임령이다. 예수님은 온 인류가 그 복음 앞에서 불신앙과 신앙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될 것이고, 믿지 않는 사람은 결국 정죄를 받을 것이며 믿는 사람은 구원과 표적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약속하신다. 그리고 이 약속을 주신 후 승천하셔서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다. 그러나 예수님의 승천은 끝이 아니었다. 그것은 참된 제자도의 시작이었고 출발점이었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명령과 약속을 굳게 붙들고 온 천하에 복음을 두루 전파했고, 예수님은 약속대로 그들과 함께 역사하셔서 표적과 함께 말씀이 확실히 증언되게 하셨다.
주님의 제자로 부름 받아 살아가고 있는 당신의 인생의 궁극적 목적과 의미는 온 천하에 복음을 전파하고 증언하는 것이다. 그 명령에 순종할 때 주님의 약속도 우리의 삶에 현실이 될 것이다. 이것이 당신이 감당할 최선의 제자도다. 과연 당신의 인생은 복음 전파를 위해 얼마나 사용되고 있는가? 오늘 당신의 삶은 복음을 증언하기 위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겠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갓피플 교회가 미정부 비영리 기관으로 등록절차를 진행중입니다.

오늘 [갓피플 교회 GODPEOPLE CHURCH] 라는 이름을 사용해도 된다는 미정부 소식을 CPA를 통해 들었답니다. 등록 첫 단계인 셈이죠.
등록을 완료하는 기간이 2-3달 정도 예상된답니다. 등록을 위한 적절한 기간을 위해 기도부탁합니다.
등록을 위해 CPA 2분이 노동십일조를 하고 있습니다. 그분들의 본업이, 특히 3-4월은 미국 텍스보고 기간이라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한답니다. 건강을 위해 기도부탁합니다.
등록을 위해 필요한 비용들이 적절하게 모이고 쓰여지도록 기도부탁합니다.
등록이 완료되는 이 기간동안 하나님의 선한 인도하심을 사람과 물질과 환경을 통해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