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23. QT큐티체조. 미가 Micah 5:10~15.

간단설명. 하나님 외에 의지하는 것을 제거하라

성경본문. 미가 Micah 5:10~15
한글성경.
10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그 날에 이르러는 내가 네 군마를 네 가운데에서 멸절하며 네 병거를 부수며 11네 땅의 성읍들을 멸하며 네 모든 견고한 성을 무너뜨릴 것이며 12내가 또 복술을 네 손에서 끊으리니 네게 다시는 점쟁이가 없게 될 것이며 13내가 네가 새긴 우상과 주상을 너희 가운데에서 멸절하리니 네가 네 손으로 만든 것을 다시는 섬기지 아니하리라 14내가 또 네 아세라 목상을 너희 가운데에서 빼버리고 네 성읍들을 멸할 것이며 15내가 또 진노와 분노로 순종하지 아니한 나라에 갚으리라 하셨느니라

영어성경.
1″In that day,” declares the LORD, “I will destroy your horses from among you and demolish your chariots. 2I will destroy the cities of your land and tear down all your strongholds. 3I will destroy your witchcraft and you will no longer cast spells. 4I will destroy your carved images and your sacred stones from among you; you will no longer bow down to the work of your hands. 5I will uproot from among you your Asherah poles and demolish your cities. 6I will take vengeance in anger and wrath upon the nations that have not obeyed me.”

도움말.
그날(10절). 하나님께서 세우신 메시아가 다스리시는 시대
복술(12절). 점을 쳐서 거짓 예언하는 재주
주상(13절). 우상의 행동을 기념하는 기둥과 같은 기념비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무엇을 멸절하고, 무너뜨리겠다고 선언하십니까?(10~11절)
⬇ 아래로 인간. 하나님께서는 백성이 하나님 외에 의지한 무엇을 제거하겠다고 하십니까?(12~14절)
? 물어봐. 하나님께서는 왜 이스라엘 백성이 의지했던 것들을 철저히 제거하십니까?
! 느껴봐. 이스라엘 백성이 의지했던 복술뿐 아니라 군마와 병거, 성읍과 성까지 철저히 제거하시는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요즘 하나님 외에 더 의지하며 섬기는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내 삶에서 헛된 우상을 제거하고 하나님만 온전히 의지하며 경배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하나님께서는 미가를 통해 장차 메시아의 통치가 임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그날에 이스라엘 백성은 자신들이 의지했던 군마와 병거가 사라지고(10절), 삶의 처소였던 성읍과 성도 멸절될 것입니다(11절). 왜냐하면 그들은 눈에 보이는 군사력과 그들을 보호하는 도시와 성벽을 하나님보다 더 의지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의 불확실한 미래를 예측해 거짓 안정감을 누리게 했던 복술도 없애겠다고 말씀하십니다(12절). 이방 민족이 사용했던 점치는 행위는 하나님께서 원치 않으시는 방법이었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우상을 멸하겠다고 말씀하십니다(13~14절).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경건한 백성으로 거룩하게 세우시고자, 그들이 잘못 의지했던 모든 것들을 제거하겠다고 하십니다. 이는 이 시대의 남은 자로 살아가는 하나님의 백성인 내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만일 하나님을 대신해 의지했던 것들이 있다면, 철저히 회개하면서 제거하는 결단의 시간을 갖길 바랍니다. 하나님 외에 의지했던 것들을 철저히 제거하며, 오직 주님만 신뢰하는 거룩한 백성이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