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7. QT큐티체조. 베드로후서 2Peter 3:14-18.

2022-12-27.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예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성경본문. 베드로후서 2Peter 3:14-18
한글성경.
14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 15또 우리 주의 오래 참으심이 구원이 될 줄로 여기라 우리가 사랑하는 형제 바울도 그 받은 지혜대로 너희에게 이같이 썼고 16또 그 모든 편지에도 이런 일에 관하여 말하였으되 그 중에 알기 어려운 것이 더러 있으니 무식한 자들과 굳세지 못한 자들이 다른 성경과 같이 그것도 억지로 풀다가 스스로 멸망에 이르느니라 17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미리 알았은즉 무법한 자들의 미혹에 이끌려 너희가 굳센 데서 떨어질까 삼가라 18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영광이 이제와 영원한 날까지 그에게 있을지어다

영어성경.
14So then, dear friends, since you are looking forward to this, make every effort to be found spotless, blameless and at peace with him. 15Bear in mind that our Lord’s patience means salvation, just as our dear brother Paul also wrote you with the wisdom that God gave him. 16He writes the same way in all his letters, speaking in them of these matters. His letters contain some things that are hard to understand, which ignorant and unstable people distort, as they do the other Scriptures, to their own destruction. 17Therefore, dear friends, since you already know this, be on your guard so that you may not be carried away by the error of lawless men and fall from your secure position. 18But grow in the grace and knowledge of our Lord and Savior Jesus Christ. To him be glory both now and forever! Amen.

도움말.
또 그 모든 편지에도…어려운 것이 더러 있으니(16). 베드로가 본서를 기록할 때, 바울 서신 중 다수가 이미 기록돼 읽히고 있었음. 바울 서실에는 심오한 진리가 많이 담겨, 일부 성도들이 잘못 이해하는 경우도 있었음.
다른 성경과 같이(16). 구약성경을 뜻함, 바울 서신은 이미 구약성경과 같이 정경으로 인정받고 있었음.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베드로는 성도들에게 무엇을 권면합니까?
↓아래로 인간.베드로는 해석하기 어려운 말씀을 만날 때 거짓 교사들이 취하는 태도와 결과에 대해 어떻게 말합니까?
? 물어봐.베드로는 왜 성도가 잘못된 가르침에 빠지는 것을 경계합니까?
! 느껴봐.성도의 믿음과 구원을 지키기 위해 예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야 한다는 베드로의 권면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세상의 가치관과 풍조에 믿음이 흔들렸던 때는 언제입니까? 이단과 세상의 가치관으로부터 믿음을 지키고 영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베드로는 신앙을 굳게 지키고 거짓 교사들의 가르침에 미혹되지 않는 방법을 권면합니다. 이를 위해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며 순전한 마음으로 주님 앞에 설 수 있도록 힘씀 것을 당부합니다. 거짓 교사들은 주님의 재림이 없다고 생각해, 말씀을 마음대로 해석하면서 성도들을 미혹했습니다. 하지만 주님의 재림이 미뤄지는 것은 오래 참으심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회개하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함입니다. 당시에는 거짓 교사들에 의해 종말에 대한 잘못된 이해가 횡행했으며, 구원에 대한 왜곡이 일어나 성도의 신앙에 혼란이 가중됐습니다. 베드로는 이러한 일들은 ‘스스로 멸망에 이르게 하는 행위’(16)라고 말하며, 성도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야 한다고 가르칩니다(18). 이처럼 왜곡된 가르침으로부터 벗어나 믿음 위에 서려면, 영적 성장만이 답임을 알아야 합니다. 주님의 은혜를 알고, 주님을 아는 지식이 쌓일수록 세상의 풍파가 나를 넘어지지 못하게 합니다. 영적 성장은 세상풍파로부터 버티게 하는 유일한 길입니다. 왜곡된 말씀에 현혹되지 않게 하시고, 진리 가운데 바로 선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