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31. QT큐티체조. 유다서 Jude 1:22-25

2022-12-31.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불에서 끌어내어 구원하라

성경본문. 유다서 Jude 1:22-25
한글성경.
22어떤 의심하는 자들을 긍휼히 여기라 23또 어떤 자를 불에서 끌어내어 구원하라 또 어떤 자를 그 육체로 더럽힌 옷까지도 미워하되 두려움으로 긍휼히 여기라 24능히 너희를 보호하사 거침이 없게 하시고 너희로 그 영광 앞에 흠이 없이 기쁨으로 서게 하실 이 25곧 우리 구주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과 위엄과 권력과 권세가 영원 전부터 이제와 영원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영어성경.
22Be merciful to those who doubt; 23snatch others from the fire and save them; to others show mercy, mixed with fear–hating even the clothing stained by corrupted flesh. 24To him who is able to keep you from falling and to present you before his glorious presence without fault and with great joy– 25to the only God our Savior be glory, majesty, power and authority, through Jesus Christ our Lord, before all ages, now and forevermore! Amen.

도움말.
어떤 의심하는 자들을 긍휼히 여기라(22). 미혹됐으나 그 정도가 심하지 않은 상태.
어떤 자를 불에서 끌어내어 구원하라(23). 의심하는 자보다 심각한 경우로, 이단에게 미혹돼 멸망의 불 속에 들어가 있으면서 자신에게 닥친 영적 위급성을 알지 못함.
어떤 자를 그 육체로…긍휼히 여기라(23). 거짓 교사의 부패에 깊이 전염된 자들로, 이들에게 오염될까 두려워해야 하지만, 또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가져야 함.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유다가 구원하고 긍휼히 여기라고 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입니까?(22-23)
↓아래로 인간.유다는 하나님을 어떻게 설명합니까?(24-25)
? 물어봐.유다는 왜 의심하고 불 가운데 있으며, 더렵혀진 사람들을 긍휼히 여기라고 강조합니까?
! 느껴봐.연약한 영혼들을 보호하여서 그 영광 앞에 흠이 없이 기쁨으로 서게 하실 주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내 주변 사람 가운데 긍휼히 여길 필요가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를 바른 신앙의 길로 인도하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유다는 참된 신앙을 의심하게 된 자들을 긍휼히 여기라고 말합니다(22). 또한 거짓 교사에 의한 사상을 불구덩이로 묘사하며, 그들을 그 사상에서 속히 끌어내어 구원하라고 촉구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악한 행동은 미워하고, 그 악행에 물들게 될 것에 대한 경계와 두려움을 갖되, 그들을 긍휼히 여기라고 말합니다(23). 참된 진리로부터 이탈해 가는 영혼들을 볼 때, 나와 다른 신앙을 갖고 있기에 이질감을 느끼며 그들을 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다는 이런 자들을 긍휼히 여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사실 이런 자들과 교제를 하다 보면, 그들이 말하는 가르침에 물들 우려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다는 하나님이 능히 보호하시고 넘어지지 않게 하실 것을 신뢰하고, 이와 같은 긍휼을 베풀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하나님을 믿고 묵자의 심정으로 그들을 긍휼히 여기는 삶의 자세를 갖춰야 합니다. 긍휼히 여기는 성도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는 2023년에도 계속될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만 신뢰하며 연약한 영혼을 긍휼히 여기는 은혜를 베풀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