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30. QT큐티체조. 유다서 Jude 1:17-21.

2022-12-30. QT큐티체조.
간단설명. 거룩한 믿음 위에 자신을 세우라

성경본문. 유다서 Jude 1:17-21
한글성경.
17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미리 한 말을 기억하라 18그들이 너희에게 말하기를 마지막 때에 자기의 경건하지 않은 정욕대로 행하며 조롱하는 자들이 있으리라 하였나니 19이 사람들은 분열을 일으키는 자며 육에 속한 자며 성령이 없는 자니라 20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신을 세우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21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영어성경.
17But, dear friends, remember what the apostles of our Lord Jesus Christ foretold. 18They said to you, “In the last times there will be scoffers who will follow their own ungodly desires.” 19These are the men who divide you, who follow mere natural instincts and do not have the Spirit. 20But you, dear friends, build yourselves up in your most holy faith and pray in the Holy Spirit. 21Keep yourselves in God’s love as you wait for the mercy of our Lord Jesus Christ to bring you to eternal life.

도움말.
긍휼을 기다리라(12). 성도는 구원을 확보했지만 그것이 자신의 공로에 의한 것이 아니므로, 주님의 긍휼과 도우심을 구하면서 구원의 완성을 바라봐야 함.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유다는 마지막 때에 어떤 자들이 있을 것이며, 그들의 특징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18-19)
↓아래로 인간.유다는 성동에게 어떻게 살라고 권면합니까?(20-21)
? 물어봐.유다는 왜 성도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미리 한 말을 기억하라고 말합니까?
! 느껴봐.사도들의 말을 기억하고, 믿음 위에 자신을 바로 세우라고 권하는 말씀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내가 정욕대로 사는 것을 말씀의 능력으로 통제했던 경험이 있다면 언제입니까? 믿음을 굳게 세우며 성령으로 기도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유다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미리 한 가르침을 기억하라고 말합니다(17). 이는 이미 나와 있는 말씀을 기억해 악한 세대 속에서 경각심을 갖고, 경건하게 살라는 의미입니다. 마지막 때의 특징은 말씀대로 경건하게 사는 것이 아니라, 죄악된 본성을 좇아 마음 가는 대로 사는 삶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경건하지 않는 정욕대로 행하며 조롱하는 것이 시대의 풍조가 된다는 뜻입니다(18). 그러므로 분열을 일으키는 자, 육에 속한 자, 성령이 없는 자인 거짓 교사들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성령으로 기도하며, 영생에 이르도록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려야 합니다(21). 이처럼 성도는 세상의 가치관에 휩쓸리는 인생을 살 것이 아니라, 말씀 위에 믿음에 굳게 세우는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말씀으로 자신을 무장하고, 성령으로 기도하며 사는 자만이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킬 수 있습니다. 내게는 나 자신의 안전함을 유지하며 암송하고 있는 말씀이 있습니까? 오직 말씀과 기도를 통해 믿음이 굳게 세우는 삶이되기를 희망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위에 자신을 세우고, 순종하는 삶을 사는 믿음의 자녀가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