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8.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주님과 교제하며 믿음의 시력을 회복하라.
성경본문. 마가복음 Mark 8:22-26
한글성경.
22벳새다에 이르매 사람들이 맹인 하나를 데리고 예수께 나아와 만져 주시기를 구하거늘 23예수께서 맹인의 손을 붙잡으시고 마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사 눈에 침을 뱉으시며 그에게 안수하시고 무엇이 보이느냐 물으시니 24쳐다보며 이르되 사람들이 보이나이다 나무 같은 것들이 걸어 다니는 것을 보나이다 하거늘 25이에 그 눈에 다시 안수하시매 그가 주목하여 보더니 나아서 모든 것을 밝히 보는지라 26예수께서 그 사람을 집으로 보내시며 이르시되 마을에는 들어가지 말라 하시니라
영어성경
22They came to Bethsaida, and some people brought a blind man and begged Jesus to touch him. 23He took the blind man by the hand and led him outside the village. When he had spit on the man’s eyes and put his hands on him, Jesus asked, “Do you see anything?” 24He looked up and said, “I see people; they look like trees walking around.” 25Once more Jesus put his hands on the man’s eyes. Then his eyes were opened, his sight was restored, and he saw everything clearly. 26Jesus sent him home, saying, “Don’t go into the village.”
도움말.
예수께서 맹인의 손을 붙잡고 마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신 것을 보면 (23절), ‘벳새다에 이르매’ (22절)라는 표현으로 미루어 볼 때, 예수님께서 의도적으로 나가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예수님이 맹인에게 안수하시고 “무엇이 보이느냐?”고 물으셨을 때, 맹인은 어떻게 대답했나요? (24절)
↓아래로 인간..예수님이 다시 맹인에게 안수하셨을 때, 맹인은 어떻게 되었나요? (25절)
? 물어봐..예수님은 왜 두 번에 걸쳐 맹인을 고치셨을까요?
! 느껴봐..예수님은 말씀만으로도 고칠 수 있었지만, 두 번에 걸쳐 맹인을 고치시고 온전한 회복과 변화를 주셨습니다. 이를 통해 무엇을 느끼셨나요?
↔옆으로 실천해..신앙생활을 오래 했지만, 영적으로 맹인과 같아서 변화되지 않은 내 모습이 있다면, 어떤 모습인가요? 지식적으로만 동의하거나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려고만 주님을 믿는 수준을 넘어서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시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이 맹인의 손을 붙잡고 배세다 마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신 것을 보면(23절), ‘벳새다에 이르매'(22절)라는 표현으로 미루어 볼 때, 예수님이 의도적으로 나가신 것이라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앞 장면에서 제자들을 향해 “아직도 깨닫지 못하느냐”고 질책하셨던 것처럼, 대중이 예수님의 이적을 온전히 이해할 준비가 되지 않았기에 거리를 두신 것일 수도 있고, 또한 맹인의 치유 과정을 통해 계속해서 주님과 만나야만 죄성을 벗고 온전히 변화될 수 있다고 알려 주십니다. 치유를 받고도 사람과 나무를 혼동했던 맹인의 모습은, 예수님을 만나고도 온전히 변화되지 못했던 당시 제자들과 사람들 그리고 지금 그리스도인의 모습과 겹쳐 보입니다(24절). 주님을 만났다고 해서 내 세계관이 단번에 변화되는 것은 아닙니다. 맹인처럼 여전히 사람과 나무를 혼동하며, 하나님이 사랑하라고 보내 주신 이웃들을 나의 이기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때가 있습니다. 주님께 완전한 치유와 변화를 구해야 합니다. 주님의 뜻을 온전히 실천할 수 있도록, 끝까지 나를 포기하지 않으시는 주님께 감사하며 나아가기를 바랍니다. 주님과 신앙생활을 통해 치유와 변화를 받아 사람을 바르게 보고, 주님의 뜻대로 살아가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