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5. QT큐티체조. 요한복음 John 3:31~36.

간단설명. 예수님의 차별성

성경본문. 요한복음 John 3:31~36
한글성경.
31위로부터 오시는 이는 만물 위에 계시고 땅에서 난 이는 땅에 속하여 땅에 속한 것을 말하느니라 하늘로부터 오시는 이는 만물 위에 계시나니 32그가 친히 보고 들은 것을 증언하되 그의 증언을 받는 자가 없도다 33그의 증언을 받는 자는 하나님이 참되시다는 것을 인쳤느니라 34하나님이 보내신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니 이는 하나님이 성령을 한량 없이 주심이니라 35아버지께서 아들을 사랑하사 만물을 다 그의 손에 주셨으니 36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아들에게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

영어성경.
31″The one who comes from above is above all; the one who is from the earth belongs to the earth, and speaks as one from the earth. The one who comes from heaven is above all. 32He testifies to what he has seen and heard, but no one accepts his testimony. 33The man who has accepted it has certified that God is truthful. 34For the one whom God has sent speaks the words of God, for God gives the Spirit without limit. 35The Father loves the Son and has placed everything in his hands. 36Whoever believes in the Son has eternal life, but whoever rejects the Son will not see life, for God’s wrath remains on him.”

도움말.
진노(36절). ‘악에 대해 뜨겁게 표현되는 격노’를 가리킴. 본문에서는 천국의 담장 위로 차올라 땅으로 흘러넘치는 하나님에 의한 격분을 뜻함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 세례 요한은 하나님께서 보내신 이가 무엇을 말씀한다고 합니까?(34절)
↓아래로 인간. 아버지 하나님께서 아들을 통해 허락하신 구원 계획은 무엇입니까?(36절)
? 물어봐. 하늘로부터 오신 예수님을 땅에 속한 자와 비교해 설명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느껴봐. 예수님께서 땅에 속한 사람들과 비교 불가한 하나님의 아들이시라는 사실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옆으로 실천해. 내 삶에서 예수님의 말씀과 방법보다 세상의 방법을 따르고 있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오늘 나는 하나님의 말씀과 방법을 따라야 할 문제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겠습니까?

Meditation.
말씀을 통해 약속하신 메시아가 오셨음에도 백성들은 그 사실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선지자들과의 차이를 느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출생 장소도, 가문도, 외모도 초라해 보였습니다. 그런데 세례 요한은 예수님께 대해 이전에 있었던 어떤 선지자와도 비교되지 않는 차별성이 있는 분으로 설명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만물 위에 계신 분이며(31절), 하나님의 말씀을 하시고(34절), 모든 만물을 다스리는 권세를 지니셨으며(35절), 죄인들을 하나님의 진노로부터 구원하시는 분입니다(36절). 이런 예수님의 가치를 모르는 자들은 예수님을 무시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바르게 안다면 세례 요한과 같은 고백을 하게 됩니다. 오늘날에도 사탄은 예수님의 말씀의 권위를 땅에 떨어뜨리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입술의 고백과 삶의 증거를 통해 예수님의 말씀이 곧 하나님의 말씀임을 보여 줘야 합니다. 나는 그런 증거를 내 입술로 고백하고 있습니까? 만물을 통치하시며 구원자 되신 예수님을 온전히 증거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