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QT큐티체조. 마가복음 Mark 15:16-20.

2024-03-28.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나를 위해 수치와 고난을 당하시다.

성경본문. 마가복음 Mark 15:16-20
한글성경.
16군인들이 예수를 끌고 브라이도리온이라는 뜰 안으로 들어가서 온 군대를 모으고 17예수에게 자색 옷을 입히고 가시관을 엮어 씌우고 18경례하여 이르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지어다 하고 19갈대로 그의 머리를 치며 침을 뱉으며 꿇어 절하더라 20희롱을 다 한 후 자색 옷을 벗기고 도로 그의 옷을 입히고 십자가에 못 박으려고 끌고 나가니라

영어성경.
16The soldiers led Jesus away into the palace (that is, the Praetorium) and called together the whole company of soldiers. 17They put a purple robe on him, then twisted together a crown of thorns and set it on him. 18And they began to call out to him, “Hail, king of the Jews!” 19Again and again they struck him on the head with a staff and spit on him. Falling on their knees, they paid homage to him.And when they had mocked him, they took off the purple robe and put his own clothes on him. Then they led him out to crucify him.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예수님께서 끌려가신 곳은 어디입니까?(16절)
⬇ 아래로 인간.군인들이 예수님께 한 말과 행동은 무엇입니까?(17-19절)
? 물어봐.군인들이 예수님께 자색 옷을 입히고 가시관을 엮어 씌운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만왕의 왕이신 예수님께서 군인들로부터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고난당하시는 모습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내가 예수님의 고난을 묵상하게 되는 것은 언제입니까? 나를 위해 수치와 고통을 감내하신 은혜에 감사하며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로마 군인들은 법적인 죄가 확정된 예수님을 끌고 ‘브라이도리온’이라는 뜰 안으로 갑니다. ‘브라이도리온’은 로마 부대의 막사를 가리키는 것으로, 로마 총독이 거주하던 관저(官邸)였습니다(16절). 군인들은 빌라도의 관저에서 예수님께 자색 옷을 입혔습니다. 이 옷은 왕족들만 입을 수 있는 옷으로, ‘유대인의 왕’이라는 죄목으로 끌려온 예수님을 조롱하기 위해 빌라도가 버린 옷을 입혔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가시관을 씌워 육체적인 고통을 더합니다(17절). 군인들은 예수님을 향해 조롱하며 경례하고 비웃음이 담긴 평안을 전합니다. 조롱은 절정에 이르러 갈대로 예수님의 머리를 치고 침을 뱉어 모욕합니다(18~19절). 한껏 조롱한 군인들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기 위해 끌고 나갑니다. 죄 없이 붙잡히셨고 조롱당하시며 말할 수 없는 고난의 길을 걷고 계신 예수님을 바라보며, 그 고난을 묵상하는 것이 고난주간에 한정돼 있지는 않은지 돌아봅시다. 내가 당할 고난을 대신 당하신 예수님을 묵상하며, 오늘 하루 그 고난에 동참하겠습니다. 나를 위해 기꺼이 고난당하신 예수님을 묵상하며, 그 은혜로 하루를 살아가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