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5. QT큐티체조. 로마서 Romans 15:30~33.

2021-09-25.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모든 사역의 시작은 기도이다.

성경본문. 로마서 Romans 15:30~33
한글성경.
30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기도에 나와 힘을 같이하여 나를 위하여 하나님께 빌어 31나로 유대에서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들로부터 건짐을 받게 하고 또 예루살렘에 대하여 내가 섬기는 일을 성도들이 받을 만하게 하고 32나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 기쁨으로 너희에게 나아가 너희와 함께 편히 쉬게 하라 33평강의 하나님께서 너희 모든 사람과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

영어성경.
30I urge you, brothers, by our Lord Jesus Christ and by the love of the Spirit, to join me in my struggle by praying to God for me. 31Pray that I may be rescued from the unbelievers in Judea and that my service in Jerusalem may be acceptable to the saints there, 32so that by God’s will I may come to you with joy and together with you be refreshed. 33The God of peace be with you all. Amen.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바울은 로마 교회 성도에게 무엇을 부탁합니까?(30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이 로마 교회 성도에게 부탁한 기도의 제목은 무엇입니까?(31~32절)
? 물어봐. 바울은 왜 로마 교회 성도에게 자신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부탁합니까?
! 느껴봐. 성도에게 기도를 부탁하는 바울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어렵고 두려운 일을 앞두고 기도를 부탁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동역자들과 중보기도의 삶을 나누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고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바울은 로마 교회 성도에게 예루살렘에서의 사역이 잘 마무리되도록 힘을 합해 기도해 달라고 부탁합니다(30절). 바울이 부탁한 기도의 제목은, 핍박하는 유대인들에게서 생명을 보전하고, 예루살렘교회에 연보를 잘 전달하는 것입니다(31절). 당시 예루살렘교회 성도들은 바울이 모세의 율법에서 벗어난 잘못된 교리를 가르친다고 생각했기에, 연보를 전달하는 과정이 원만하지 않을 수도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바울은 연보를 잘 전할 수 있도록 로마 교회에 기도를 부탁합니다. 또한 바울은 예루살렘에서의 사역을 마친 후, 로마에 가서 성도들과 교제를 나누며 영적인 쉼과 회복을 누리고 싶다는 소망을 전합니다(32절). 이처럼 바울은 사역을 앞두고 겸손히 기도를 부탁하며,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를 힘입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중보기도를 통해 더 많은 성도들을 복음 사역에 동참시키고자 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기도가 모든 사역의 출발인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눈에 보이는 상황과 환경에 매몰되지 않고, 기도의 끈을 놓지 않는 믿음의 자녀가 되길 소망합니다. 모든 사역의 출발은 기도로부터 시작돼야 함을 깨닫고, 믿음으로 사는 주의 종이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