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4. QT큐티체조. 골로새서 Colossians 1:24~29.

2021-12-04.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나도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

성경본문. 골로새서 Colossians 1:24~29
한글성경.
24나는 이제 너희를 위하여 받는 괴로움을 기뻐하고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내 육체에 채우노라 25내가 교회의 일꾼 된 것은 하나님이 너희를 위하여 내게 주신 직분을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려 함이니라 26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27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28우리가 그를 전파하여 각 사람을 권하고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침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려 함이니 29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

영어성경.
24Now I rejoice in what was suffered for you, and I fill up in my flesh what is still lacking in regard to Christ’s afflictions, for the sake of his body, which is the church. 25I have become its servant by the commission God gave me to present to you the word of God in its fullness– 26the mystery that has been kept hidden for ages and generations, but is now disclosed to the saints. 27To them God has chosen to make known among the Gentiles the glorious riches of this mystery, which is Christ in you, the hope of glory. 28We proclaim him, admonishing and teaching everyone with all wisdom, so that we may present everyone perfect in Christ. 29To this end I labor, struggling with all his energy, which so powerfully works in me.

도움말.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24절). 교회를 세워 나가기 위해 성도들이 감당해야 하는 고난과 수고를 의미함
완전한 자(28절). 그리스도를 닮은 영적으로 성숙한 성도를 의미함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바울은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무엇을 위해 어디에 채운다고 고백합니까?(24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기 위해 어떻게 한다고 고백합니까?(28~29절)
? 물어봐. 바울은 왜 성도와 그리스도를 위해 고난당하는 것을 기뻐합니까?
! 느껴봐. 성도의 힘을 다한 수고를 통해 교회가 세워 진다는 사실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나는 지금 교회 공동체를 세우기 위해 어떤 수고를 하고 있습니까? 각 사람과 교회를 그리스도 안에서 세우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바울은 복음 전파로 인해 얻게 되는 괴로움을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채우는 과정이라고 여겼습니다. 그리고 이 고난과 어려움의 과정이 교회를 바로 세우기 위한 필수 불가결한 과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때문에 복음으로 인한 수고와 고난을 피하지 않았습니다(24절). 바울은 오히려 교회의 일꾼 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이방인까지 구원의 길로 이끌기 위해 힘을 다해 수고합니다. 또한 바울은 수고와 고난을 통해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울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27~29절). 이처럼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기 위한 수고와 고난을 통해,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가 세워집니다. 그리고 이는 주님께서 주신 사명을 성취해 가는 과정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온전한 제자로 살아가길 소망하는 사람은 복음 전파로 인한 수고와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합니다. 복음을 위해 수고하는 것이 이 땅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이 감당해야 할 길임을 믿고, 주어진 직분에 최선을 다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길 소망합니다.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기 위해 힘을 다해 수고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