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31. QT큐티체조. 야고보서 James 5:12~20.

2021-12-31.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믿음의 기도를 드릴 때 역사하신다.

성경본문. 야고보서 James 5:12~20
한글성경.
12내 형제들아 무엇보다도 맹세하지 말지니 하늘로나 땅으로나 아무 다른 것으로도 맹세하지 말고 오직 너희가 그렇다고 생각하는 것은 그렇다 하고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라 하여 정죄 받음을 면하라 13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찬송할지니라 14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지니라 15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16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17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그가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 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오지 아니하고 18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맺었느니라 19내 형제들아 너희 중에 미혹되어 진리를 떠난 자를 누가 돌아서게 하면 20너희가 알 것은 죄인을 미혹된 길에서 돌아서게 하는 자가 그의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할 것이며 허다한 죄를 덮을 것임이라

영어성경.
12Above all, my brothers, do not swear–not by heaven or by earth or by anything else. Let your “Yes” be yes, and your “No,” no, or you will be condemned. 13Is any one of you in trouble? He should pray. Is anyone happy? Let him sing songs of praise. 14Is any one of you sick? He should call the elders of the church to pray over him and anoint him with oil in the name of the Lord. 15And the prayer offered in faith will make the sick person well; the Lord will raise him up. If he has sinned, he will be forgiven. 16Therefore confess your sins to each other and pray for each other so that you may be healed. The prayer of a righteous man is powerful and effective. 17Elijah was a man just like us. He prayed earnestly that it would not rain, and it did not rain on the land for three and a half years. 18Again he prayed, and the heavens gave rain, and the earth produced its crops. 19My brothers, if one of you should wander from the truth and someone should bring him back, 20remember this: Whoever turns a sinner from the error of his way will save him from death and cover over a multitude of sins.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야고보는 교회 안에 병든 사람이 있을 때 어떻게 할 것을 권면합니까?(14~16절)
⬇ 아래로 인간. 야고보는 기도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누구를 예로 듭니까?(17~18절)
? 물어봐. 야고보가 성도들에게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믿음의 기도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주시는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나는 삶의 문제가 닥칠 때 어떻게 반응하고 해결합니까? 문제가 생겼을 때 행동에 앞서 먼저 주님 앞에 엎드려 믿음으로 기도하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야고보는 고난 중에 있을 때 기도할 것을 권면합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는 자는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로 고난을 이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즐거울 때 찬송할 것을 권하는데, 이는 기쁨과 즐거움의 근원이 여호와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성도가 즐거움을 주신 분께 영광을 돌리는 것은 너무나 마땅한 일입니다. 야고보는 믿음의 기도가 치유를 가져온다는 확신을 전하며, 기도를 통한 회복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12~16절). 그리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예로 엘리야의 기도를 언급하며, 하나님께서는 의인의 간구에 응답하시는 분임을 증명합니다. 엘리야가 비가 오지 않기를 기도했던 것이나, 비를 달라고 기도했던 행위 모두는 천지 만물을 주관하시는 분이 오직 하나님이심을 고백하는 행위입니다(17~18절). 이처럼 성도는 진리 안에 서 있기를 갈망하면서,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바른 관계에 놓이도록 간구해야 합니다. 오직 기도만이 모든 문제 해결을 위한 믿음의 고백임을 기억하며, 주님 앞에 납작 엎드려 기도하는 자로 살아가는 믿음의 자녀가 됩시다. 오직 기도만이 모든 문제 해결을 위한 길임을 깨달아, 항상 엎드려 기도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