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4. QT큐티체조. 골로새서 Colossians 4:2~6.

2021-12-14.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복음 전파를 위해 계속 기도하라

성경본문. 골로새서 Colossians 4:2~6
한글성경.
2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3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 4그리하면 내가 마땅히 할 말로써 이 비밀을 나타내리라 5외인에게 대해서는 지혜로 행하여 세월을 아끼라 6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영어성경.
2Devote yourselves to prayer, being watchful and thankful. 3And pray for us, too, that God may open a door for our message, so that we may proclaim the mystery of Christ, for which I am in chains. 4Pray that I may proclaim it clearly, as I should. 5Be wise in the way you act toward outsiders; make the most of every opportunity. 6Let your conversation be always full of grace, seasoned with salt, so that you may know how to answer everyone.

도움말.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2절). ‘감사 안에서 깨어 있는 상태로 기도를 계속하라’는 의미임
세월을 아끼라(5절). 비용을 들여서라도 시간을 확보하라는 의미임
골 1: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바울은 골로새교회 성도들에게 어떻게 기도하라고 말합니까?(2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이 골로새교회 성도들에게 부탁한 기도의 내용은 무엇입니까?(3절)
? 물어봐. 바울이 골로새교회 성도들에게 전도의 문이 열리게 기도를 부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로마 감옥에 투옥된 상태에서도 복음 전파를 위해 힘쓴 바울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최근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품고 기도하는 사람이 있다면 누구입니까? 그를 전도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바울은 골로새교회 성도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마무리하면서 마지막으로 기도에 대해 권면합니다. 먼저 바울은 기도의 태도에 대해서 말하는데, 감사 안에서 깨어 있는 상태로 기도를 계속하라고 권면합니다(2절). 또한 바울은 자신의 일행을 위한 기도를 부탁하면서, “하나님께서 전도할 문을 열어 주시고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도록 간구하라”고 말합니다(3절). 바울이 말하는 “그리스도의 비밀”이란 복음을 의미하며, 복음의 핵심은 예수님의 인격과 사역입니다(참조 골 1:27). 당시 바울은 로마 감옥에 1차 투옥된 상태였는데, 가택 연금 형태로 구금돼 있었습니다. 하지만 바울은 외적인 상황과 상관없이 세월을 아끼며 기회를 얻는 대로 복음을 전하고자 애썼습니다. 이처럼 바울은 철저하게 기도를 바탕으로 하며, 오직 복음 전파를 위해 힘쓰는 자로 최선을 다해 살았습니다. 그러므로 주의 자녀들은 복음 전파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며 최선을 다함으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귀하게 쓰임받아야 합니다. 지금 나는 복음 전파를 위해 얼마나 깨어 기도하고 있습니까?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도하며, 환경을 뛰어넘어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