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3.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죄를 정확히 판단하시는 하나님을 의식하라.
성경본문. 창세기 Genesis 18:16-21
한글성경.
16 그 사람들이 거기서 일어나 소돔을 향하여 내려다보고 아브라함은 그들을 전송하러 함께 나가니라 17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하려는 것을 아브라함에게 숨기겠느냐 18 아브라함은 강대한 나라가 되고 천하 만민은 그로 말미암아 복을 받게 될 것이 아니냐 19 내가 그로 그 자식과 권속에게 명하여 여호와의 도를 지켜 의와 공도를 행하게 하려고 그를 택하였나니 이는 나 여호와가 아브라함에게 대하여 말한 일을 이루려 함이니라 20 여호와께서 또 이르시되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부르짖음이 크고 그 죄악이 심히 무거우니 21 내가 이제 내려가서 그 모든 행한 것이 과연 내게 들린 부르짖음과 같은지 그렇지 않은지 내가 보고 알려 하노라
영어성경.
16 When the men got up to leave, they looked down toward Sodom, and Abraham walked along with them to see them on their way. 17 Then the Lord said, “Shall I hide from Abraham what I am about to do? 18 Abraham will surely become a great and powerful nation, and all nations on earth will be blessed through him. 19 For I have chosen him, so that he will direct his children and his household after him to keep the way of the Lord by doing what is right and just, so that the Lord will bring about for Abraham what he has promised him.” 20 Then the Lord said, “The outcry against Sodom and Gomorrah is so great and their sin so grievous 21 that I will go down and see if what they have done is as bad as the outcry that has reached me. If not, I will know.”
도움말.
그 사람들(16절)..하나님과 천사들을 가리킵니다.
공도(19절)..사회 일반에 통용되는 공평하고 바른 도리, 즉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적 정의를 가리킵니다.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어떤 말씀을 하십니까?(18절)
↓아래로 인간..하나님은 무엇을 하기 위해 소돔에 가십니까?(20~21절)
? 물어봐..하나님은 왜 아브라함을 통해 세울 나라에 대한 약속과 동시에 소돔과 고모라를 심판하려는 계획을 말씀하십니까?
! 느껴봐..여호와의 궁휼과 사랑을 지키지 않는 소돔과 고모라의 죄악을 정확히 판단하시며 공의로운 심판을 하시는 하나님을 통해 무엇을 느낍니까?
↔옆으로 실천해…내가 일상에서 말씀을 소홀히 여기며 무의식중에 짓고 있는 죄는 무엇입니까? 죄악을 정확히 판단하시며, 의로운 심판을 하시는 하나님을 의식하며 살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하나님과 천사들은 소돔으로 향하는 길에서 잠시 아브라함과 대화를 나누십니다(16절). 이때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앞으로 일어날 두 가지 일을 말씀하십니다. 첫째,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후손을 통해 강대한 나라를 이루시며, 모든 민족이 그로 인해 복을 받게 될 것이라 약속하십니다(18절).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선택하신 이유는 그와 그의 자손이 여호와의 도를 지켜 의와 공의를 행하게 하려는 데 있습니다(19절). 이어서 하나님은 소돔과 고모라의 죄악이 매우 심각함을 말씀하시며, 그 죄악이 실제로 그러한지 확인하기 위해 소돔으로 가시겠다고 하십니다(20~21절).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의 계획과 말씀을 따라 살아갈 때 의롭고 풍성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인간의 죄를 결코 가볍게 여기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죄를 정확히 판단하고 공의로운 심판을 하십니다. 우리는 죄악된 세상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받은 자답게 하나님의 뜻과 의를 행하며, 작은 죄라도 가볍게 여기지 말고 항상 거룩한 삶을 살도록 힘써야 합니다. 죄를 올바르게 판단하시는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서 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