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27.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하나님이 세우신 왕을 통해 나타날 샬롬의 통치와 풍성함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기도한다.

성경본문. 시편 72:12-20
한글본문.
12그는 궁핍한 자가 부르짖을 때에 건지며 도움이 없는 가난한 자도 건지며 13그는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를 불쌍히 여기며 궁핍한 자의 생명을 구원하며 14그들의 생명을 압박과 강포에서 구원하리니 그들의 피가 그의 눈 앞에서 존귀히 여김을 받으리로다 15그들이 생존하여 스바의 금을 그에게 드리며 사람들이 그를 위하여 항상 기도하고 종일 찬송하리로다 16산 꼭대기의 땅에도 곡식이 풍성하고 그것의 열매가 레바논 같이 흔들리며 성에 있는 자가 땅의 풀 같이 왕성하리로다 17그의 이름이 영구함이여 그의 이름이 해와 같이 장구하리로다 사람들이 그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니 모든 민족이 다 그를 복되다 하리로다 18홀로 기이한 일들을 행하시는 여호와 하나님 곧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찬송하며 19그 영화로운 이름을 영원히 찬송할지어다 온 땅에 그의 영광이 충만할지어다 아멘 아멘 20이새의 아들 다윗의 기도가 끝나니라

영어본문.
12 For he will deliver the needy who cry out, the afflicted who have no one to help. 13 He will take pity on the weak and the needy and save the needy from death. 14 He will rescue them from oppression and violence, for precious is their blood in his sight. 15 Long may he live! May gold from Sheba be given him. May people ever pray for him and bless him all day long. 16 Let grain abound throughout the land; on the tops of the hills may it sway. Let its fruit flourish like Lebanon; let it thrive like the grass of the field. 17 May his name endure forever; may it continue as long as the sun. All nations will be blessed through him, and they will call him blessed. 18 Praise be to the LORD God, the God of Israel, who alone does marvelous deeds. 19 Praise be to his glorious name forever; may the whole earth be filled with his glory. Amen and Amen. 20 This concludes the prayers of David son of Jesse.

도움말.
구원하리니(14절). 히브리어 ‘가알’은 구속하다, 기업을 물어준다는 뜻이다.
스바(15절). 지금의 에디오피아 지역을 가리킨다.
장구(17절). 매우 길고 오램을 의미한다.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어떻게 행동하시는 분인가(18절)?
아래로 인간. 하나님께 붙들린 왕은 어떤 통치를 펼치는가(12-14절)?
? 물어봐. 백성들이 스바의 금을 왕에게 드리는 이유는 무엇일까(15절)?
! 느껴봐.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가 주위 사람들에게 풍성하게 흘러가는가?
옆으로 실천해. 내 삶 가운데 하나님의 통치가 생생하게 드러나려면 어떤 결단과 변화가 필요할까?

Meditation. 하나님의 통치가 나타나게 하라
성령으로 충만할 때 우리 삶에 나타나는 증상이 있다. 우리의 영적 감각이 예민해진다. 이전에 듣지 못했던 것들이 들리기 시작하고, 보지 못했던 것들을 보게 된다. 이전에 무심하게 지나쳤던 것들을 이제는 주의 깊게 보고 보듬게 된다. 이를 통해 하나님의 통치가 우리의 삶에 더욱 더 풍성하게 나타나게 된다. 기도하는 왕의 이상적인 통치가 바로 이런 모습이다(12-14절). 왕은 궁핍한 자의 부르짖음을 예민하게 듣고, 가난한 자를 기꺼이 건지며, 궁핍한 자를 불쌍히 여기고 그들의 생명을 구원한다. 이런 하나님의 통치를 맛본 주변 백성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왕을 고마워하며 그를 존귀하게 여긴다. 귀한 스바의 금을 드리며 왕을 위해 중보기도 한다(15절).
지난 한 해, 내 삶 가운데 하나님의 통치가 얼마나 생생하게 나타났는가? 나를 통해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은혜와 복이 주변 사람들에게 풍성하게 흘러가게 하려면 새해에는 어떤 삶을 살아야 하겠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