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08. 주일에는 읽는 큐티QT. 내 이름은 야곱입니다 6.

간단설명. 그 어느 것도 부모의 사랑과 관심을 대신할 수 없으며, 어느 아이에게나 부모의 관심이 지나치다고 말할 수 없다. - 나오미 로젠블라트

한글본문.
창세기 27:26-29.
26그의 아버지 이삭이 그에게 이르되 내 아들아 가까이 와서 내게 입맞추라 27그가 가까이 가서 그에게 입맞추니 아버지가 그의 옷의 향취를 맡고 그에게 축복하여 이르되 내 아들의 향취는 여호와께서 복 주신 밭의 향취로다 28하나님은 하늘의 이슬과 땅의 기름짐이며 풍성한 곡식과 포도주를 네게 주시기를 원하노라 29만민이 너를 섬기고 열국이 네게 굴복하리니 네가 형제들의 주가 되고 네 어머니의 아들들이 네게 굴복하며 너를 저주하는 자는 저주를 받고 너를 축복하는 자는 복을 받기를 원하노라

히브리서 11:20
믿음으로 이삭은 장차 있을 일에 대하여 야곱과 에서에게 축복하였으며

Meditation. 가족(Family) : 이삭 이야기
“대부분의 가정은 복잡하게 얽혀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 속에서, 심지어 야곱의 가정과 같이 심각한 역기능 가정에서도 일하신다. 가정생활 자체가 하나의 영적 훈련이다(단순히 기도나 예배 같은 신앙활동을 위한 장소만이 아니다). 그것은 변화의 용광로다. 야곱의 영적 변화를 일으킨 망치와 뜨거운 열은 그의 부모, 형 에서, 그리고 아내들과 자녀들과의 관계였다.”(63면)

창세기 12장부터 50장까지 아브라함-이삭-야곱-요셉의 4대에 걸친 족장들의 이야기 가운데 가장 분량이 적은 인물은 누구일까요? 자신보다는 아버지와 아들들의 이야기가 많이 소개되는 인물은 이삭입니다. 이삭의 가정은 아버지-큰 아들, 어머니-작은 아들의 구도를 보이면서 현대의 역기능 가정과 흡사한 면모를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성경은 어디서 이런 틈이 벌어졌는지 자세히 기록하고 있진 않지만, 편애와 질투, 고집과 속임수가 이 가족을 둘러싼 일상기류였으리란 것은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행복한 가정의 일원이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영화 <굿 윌 헌팅 Good Will Hunting>에서 불우한 가정환경에서 자란 맷 데이먼을 상담하던 로빈 윌리암스가 종반부에서 “그건 너의 잘못이 아니다!”를 연발하면서 위로하고 치유하는 장면처럼, 혹 우리 가정에 아픔이나 문제가 있다면 그건 우리 잘못이 아니란 걸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우리가 지금의 우리 가정을 택할 순 없었지만, 앞으로 우리가 만들 가정은 주님을 주인으로 모신 멋진 가정을 꿈꾸면 좋겠습니다.

“우리 가정의 주인이신 주님, 주님의 인도와 공급, 평화와 안식이 우리 가정에 흘러넘치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