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8.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15:32-39.

2022-07-08.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상황을 이기는 믿음이 기적을 이긴다.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15:32-39
한글성경.
32예수께서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내가 무리를 불쌍히 여기노라 그들이 나와 함께 있은 지 이미 사흘이매 먹을 것이 없도다 길에서 기진할까 하여 굶겨 보내지 못하겠노라 33제자들이 이르되 광야에 있어 우리가 어디서 이런 무리가 배부를 만큼 떡을 얻으리이까 34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떡이 몇 개나 있느냐 이르되 일곱 개와 작은 생선 두어 마리가 있나이다 하거늘 35예수께서 무리에게 명하사 땅에 앉게 하시고 36떡 일곱 개와 그 생선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니 제자들이 무리에게 주매 37다 배불리 먹고 남은 조각을 일곱 광주리에 차게 거두었으며 38먹은 자는 여자와 어린이 외에 사천 명이었더라 39예수께서 무리를 흩어 보내시고 배에 오르사 마가단 지경으로 가시니라

영어성경.
32Jesus called his disciples to him and said, “I have compassion for these people; they have already been with me three days and have nothing to eat. I do not want to send them away hungry, or they may collapse on the way.” 33His disciples answered, “Where could we get enough bread in this remote place to feed such a crowd?” 34″How many loaves do you have?” Jesus asked. “Seven,” they replied, “and a few small fish.” 35He told the crowd to sit down on the ground. 36Then he took the seven loaves and the fish, and when he had given thanks, he broke them and gave them to the disciples, and they in turn to the people. 37They all ate and were satisfied. Afterward the disciples picked up seven basketfuls of broken pieces that were left over. 38The number of those who ate was four thousand, besides women and children. 39After Jesus had sent the crowd away, he got into the boat and went to the vicinity of Magadan.

도움말.
축사하시고(36절). 헬라어 ‘유카리스테오’로, ‘감사하다’는 의미입니다.
막7:31. 예수께서 다시 두로 지방에서 나와 시돈을 지나고 데가볼리 지방을 통과하여 갈릴리 호수에 이르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이 무리를 불쌍하게 여기신 이유는 무엇입니까?(32절)
⬇ 아래로 인간. 예수님은 함께 있었던 무리의 배고픔을 어떻게 해결하십니까?(36-38절)
? 물어봐. 예수님이 제자들이 가진 떡과 생선을 축하신 후 무리를 먹이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예수님이 창조의 능력으로 자기 백성을 돌보신다는 사실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앞이 보이지 않는 현실과 상황에 눌려 고민하고 있는 문제가 있다면 무엇입니까? 백성을 돌보시는 주님께 내 문제를 맡기고 문제 해결의 기쁨과 기적의 잔치를 경험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이 갈릴리에서 가르치고 치유하시는 사역을 하시며, 함께 있던 무리가 먹을 것이 없는 것을 보시고 불쌍하게 여기십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들은 제자들은 예수님께 어디에서 먹을 떡을 구해야 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예수님은 이미 오병이어의 기적을 경험했음에도 불구하고 믿음으로 반응하지 않는 제자들을 향해 그들이 가진 떡 일곱 개와 작은 생선 두어 마리를 가져오게 하십니다. 그리고 축사하신 후에 무리에게 나눠 주도록 하십니다. 그 결과 여자와 어린이를 제외한 사천 명의 무리가 배불리 먹고도 일곱 광주리나 남는 기적의 잔치가 일어납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이 유대인을 대상으로 했다면, 본문은 이방인을 대상으로 한 기적의 잔치였습니다. 이는 예수님께서 자신을 따르는 모든 사람에게 제한 없이 잔치를 베풀어 주심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제자는 어떤 상황에서도 현실에 주눅 들지 말고, 믿음의 눈을 들어 잔치를 베푸실 능력의 주님을 바라봐야 합니다. 창조의 능력으로 자기 백성을 돌보시는 주님께 모든 문제를 맡기는 믿음을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