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5. QT큐티체조. Matthew 20:29-34.

2022-07-25.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주님을 부를 때 문제는 해결된다.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20:29-34
한글성경,
29그들이 여리고에서 떠나 갈 때에 큰 무리가 예수를 따르더라 30맹인 두 사람이 길 가에 앉았다가 예수께서 지나가신다 함을 듣고 소리 질러 이르되 주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다윗의 자손이여 하니 31무리가 꾸짖어 잠잠하라 하되 더욱 소리 질러 이르되 주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다윗의 자손이여 하는지라 32예수께서 머물러 서서 그들을 불러 이르시되 너희에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33이르되 주여 우리의 눈 뜨기를 원하나이다 34예수께서 불쌍히 여기사 그들의 눈을 만지시니 곧 보게 되어 그들이 예수를 따르니라

영어성경.
29As Jesus and his disciples were leaving Jericho, a large crowd followed him. 30Two blind men were sitting by the roadside, and when they heard that Jesus was going by, they shouted, “Lord, Son of David, have mercy on us!” 31The crowd rebuked them and told them to be quiet, but they shouted all the louder, “Lord, Son of David, have mercy on us!” 32Jesus stopped and called them. “What do you want me to do for you?” he asked. 33″Lord,” they answered, “we want our sight.” 34Jesus had compassion on them and touched their eyes. Immediately they received their sight and followed him.

도움말.
다윗의 자손(30절). 맹인들이 예수님을 메시아로 인식하고 있음을 의미함.
눈(33절). 일반적으로 헬라어 ‘오프달모스’가 사용되는데, 본문에서는 영혼의 눈을 상징하는 ‘옴마’가 사용됨. 마태는 맹인들의 치유가 단순히 육적인 눈의 치유만이 아니라 영적인 치유도 함께 있음을 표현함.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이 지나가신다는 소식을 들은 맹인 두 사람은 어떻게 했습니까?(30절)
⬇ 아래로 인간. 예수님은 맹인들에게 어떻게 반응하십니까?(32-34절)
? 물어봐. 예수님은 왜 맹인들을 꾸짖은 무리와 달리 맹인들을 치유하십니까?
! 느껴봐. 목자의 심정으로 맹인들을 치유하시는 예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현재 내게 앞이 보이지 않는 것 같은 어려움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이 문제를 온전히 예수님꼐 의탁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고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은 여리고를 떠나실 때, 큰 무리가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이때 길가에 있던 맹인 두 사람이 예수님이 지나간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리고 큰 소리로 자신들을 불쌍히 여겨 달라고 오칩니다. 맹인 두 사람은 예수님을 다윗의 자손이라고 고백하며 예수님의 메시아 되심을 선포하지만, 무리는 소리치는 그들을 꾸짖습니다. 왜냐하면 당시 사람들은 맹인을 하찮은 사람으로 여기며 맹인들의 외침이 예수님의 사역을 방해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가던 길을 멈추시고, 그들의 필요에 반응하십니다. 맹임들을 불쌍히 여기시며 운을 뜨기 원한다는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십니다(32절). 그리고 친히 그들의 눈을 만지셔서 마침내보게 하십니다. 이처럼 예수님은 믿음으로 나아와 간구하는 자들의 필요를 채우십니다. 육신의 치유는 물론이요, 잘못된 생각과 시각도 교정하시며 영혼의 필요ᄁᆞ지 채우십니다. 그러므로 주님을 부를 때 치유가 시작됨을 기억하며, 모든 문제를 들고 주님께 나아가는 하루기 되길 바랍니다. 얘수님을 주님을 고백하며, 모든 문제를 해결하시는 주님의 역사와 능력을 경험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