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4.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17:14-23.

2022-07-14.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작은 믿음으로도 산을 옮길 수 있다.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17:14-23
한글성경.
14그들이 무리에게 이르매 한 사람이 예수께 와서 꿇어 엎드려 이르되 15주여 내 아들을 불쌍히 여기소서 그가 간질로 심히 고생하여 자주 불에도 넘어지며 물에도 넘어지는지라 16내가 주의 제자들에게 데리고 왔으나 능히 고치지 못하더이다 17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믿음이 없고 패역한 세대여 내가 얼마나 너희와 함께 있으며 얼마나 너희에게 참으리요 그를 이리로 데려오라 하시니라 18이에 예수께서 꾸짖으시니 귀신이 나가고 아이가 그 때부터 나으니라 19이 때에 제자들이 조용히 예수께 나아와 이르되 우리는 어찌하여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20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
22(없음) 22갈릴리에 모일 때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인자가 장차 사람들의 손에 넘겨져 23죽임을 당하고 제삼일에 살아나리라 하시니 제자들이 매우 근심하더라

영어성경
14When they came to the crowd, a man approached Jesus and knelt before him. 15″Lord, have mercy on my son,” he said. “He has seizures and is suffering greatly. He often falls into the fire or into the water. 16I brought him to your disciples, but they could not heal him.” 17″O unbelieving and perverse generation,” Jesus replied, “how long shall I stay with you? How long shall I put up with you? Bring the boy here to me.” 18Jesus rebuked the demon, and it came out of the boy, and he was healed from that moment. 19Then the disciples came to Jesus in private and asked, “Why couldn’t we drive it out?” 20He replied, “Because you have so little faith. I tell you the truth, if you have faith as small as a mustard seed, you can say to this mountain, ‘Move from here to there’ and it will move. Nothing will be impossible for you.” 21When they came together in Galilee, he said to them, “The Son of Man is going to be betrayed into the hands of men. 22They will kill him, and on the third day he will be raised to life.” And the disciples were filled with grief.

도움말.
너의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20절). ‘믿음이 작다’는 것은 믿음이 있지만 그 크기가 작다는 의미가 아님, 믿음의 크기와 상관없이 실제 믿음이 있기만 하면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음을 의미함.
마 10:1. 예수께서 그의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을 주시니라.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께 나아온 아이는 어떤 병을 갖고 있습니까?(15절)
⬇ 아래로 인간. 귄신을 쫓아내지 못하는 이유를 묻는 제자들에게 예수님은 어떻게 대답하십니까(20절)
? 물어봐.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한 있어도 이 산을 옭길 수 있다”라고 말씀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믿음이 있다면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할 수 있다는 말씀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주님을 향한 믿음이 아니라 내 능력을 더 의지하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삶의 문제를 주님의 능력으로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한 사람이 예수님 앞엣 무릎을 꿇고 간질로 어려움을 겪는 아들을 고쳐 달라고 간구합니다. 그는 앞서 제자들에게 아들의 병 고침을 부탁했지만, 제자들은 이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제자들은 이미 예수님께 병 고침의 권능을 받는 상태였기에(참조 마10:1), 자신들에게 영적 권능이 나타나지 않는 것에 대해 의아했습니다. 예수님은 영적 권위의 행사에 실패한 제자들을 양해 믿음이 없고 패역한 세대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미 허락된 권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제자들을 보시며 답답한 마음으로 하신 말씀입니다. 제자들이 예수님과 같은 능력을 드러내지 못했던 이유는, 그들에게 겨자씨 한 알만큼의 믿음도 없었기 떄문입니다. 겨자씨는 지름이 1mm 정도로 눈에 잘 보이지 않을 만큼 작은 씨앗입니다. 그러므로 지극힌 작안 믿음일지라도 믿음이 있으면 하나님의 능력이 드러나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햐 합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능력을 신뢰하는 자들을 통해 반드시 하나님의 역사를 나타내십니다.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