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12. 주일에는 읽는 QT큐티. 홀리 노마드Holy Nomad 2

간단설명. 여행을 떠날 각오가 되어 있는 사람만이 자기를 묶고 있는 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다. - 헤르만 헤세

한글본문.
출애굽기 12:11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지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마태복음 10:5-10
5예수께서 이 열둘을 내보내시며 명하여 이르시되 이방인의 길로도 가지 말고 사마리아인의 고을에도 들어가지 말고 6오히려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7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이 왔다 하고 8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 9너희 전대에 금이나 은이나 동을 가지지 말고 10여행을 위하여 배낭이나 두 벌 옷이나 신이나 지팡이를 가지지 말라 이는 일꾼이 자기의 먹을 것 받는 것이 마땅함이라

영어본문.
Exodus 12:11
This is how you are to eat it: with your cloak tucked into your belt, your sandals on your feet and your staff in your hand. Eat it in haste; it is the LORD’s Passover.

Matthew 10:5-10
5 These twelve Jesus sent out with the following instructions: “Do not go among the Gentiles or enter any town of the Samaritans. 6 Go rather to the lost sheep of Israel. 7 As you go, preach this message: ‘The kingdom of heaven is near.’ 8 Heal the sick, raise the dead, cleanse those who have leprosy,drive out demons. Freely you have received, freely give. 9 Do not take along any gold or silver or copper in your belts; 10 take no bag for the journey, or extra tunic, or sandals or a staff; for the worker is worth his keep.

Meditation. 홀리 노마드, 배낭을 메다
노마드의 배낭은 따로 있습니다. 광야 순례길을 걷는 홀리 노마드에게도 합당한 배낭이 있기 마련입니다. 지금 등에 짊어 멘 인생의 배낭을 잠시 내려놓고 풀어 펼쳐 보십시오. 배낭에 꾸린 짐들이 과연 광야의 노정을 위한 것들인지 꼼꼼히 확인해 보십시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광야를 건너 가나안으로 가기 위한 채비를 갖추라고 명령하셨습니다.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으라고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길을 가는 제자들에게 여행을 위해 모든 소유를 최적화시키라고 명하셨습니다. 인생 광야 길에도 합당한 채비가 따로 있습니다. 광야와 같은 인생 여정에 적절하지 않은 것들을 가려내야 합니다. 광야 순례자로서 지금 너무 많은 것을 휴대하지는 않았습니까? 소유와 관계와 관심 사항이 너무 복잡하지 않습니까? 짐이 너무 많아서 걸음이 힘겨운 것은 아닙니까? 단순하고 소박하게 인생 배낭을 다시 싸십시오. 아간과 같이 광야 여정에 합당하지 않은 것들을 손에 쥐느라 가나안을 잃어버리지 마십시오(수 7:16-26).

그러나 배낭을 줄이는 것만이 능사는 아닙니다. 광야 순례를 위한 필수 품목들은 필히 챙겨야 합니다. 때론 무거운 것이 오히려 힘이 되기도 합니다. 무겁다 하여 배터리를 빼놓은 스마트폰은 상상할 수 없는 법. 거추장스럽다하여 엔진을 떼 놓은 비행기도 상상할 수 없는 법. 무거운 것들이지만 그것이 있어서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홀리 노마드의 광야 여정도 마찬가집니다. 광야를 건너갈 힘의 근원을 두고 가서는 안 됩니다. 묵상을 위한 말씀을 챙기십시오(행 19:20). 기도의 방석을 빠뜨리지 마십시오(약 5:16). 그리고 사명의 십자가를 반드시 배낭 위에 걸어 매십시오(고전 1:18). 무겁게 여겨지는 그것들이 광야에 시온의 대로를 열어 나아가는 능력이 될 것입니다. 홀리 노마드만의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배낭에 과연 더해야 할 것들과 빼야 할 것들은 무엇입니까?

기도
“광야와 같은 순례 길을 걸어갈 때 내려놓아야 할 것들과 붙들어야 할 것들을 잘 분별할 수 있는 안목과 능력을 주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