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3. QT큐티체조. 요한복음 John 20:30~31.

간단설명. 예수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다.

성경본문. 요한복음 John 20:30~31
한글성경.
30예수께서 제자들 앞에서 이 책에 기록되지 아니한 다른 표적도 많이 행하셨으나 31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영어성경.
30Jesus did many other miraculous signs in the presence of his disciples, which are not recorded in this book. 31But these are written that you may believe that Jesus is the Christ, the Son of God, and that by believing you may have life in his name.

도움말.
그리스도(31절). 그리스도로서의 예수님은 하나님의 능력의 표현이며, 주권을 지닌 왕이자, 재판관이시며, 새 창조를 행하시는 분임
생명(31절). 영원한 생명, 곧 종말론적 생명으로 요한은 이를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로 여김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사도 요한은 예수님께서 행하신 표적에 대해 무엇이라고 설명합니까?(30절)
⬇ 아래로 인간. 사도 요한이 요한복음을 기록한 목적은 무엇입니까?(31절)
? 물어봐. 사도 요한이 요한복음의 기록 목적을 밝힌 이유는 무엇입니까?
!느껴봐. 예수님께서 행하신 사역들을 기록함으로써 믿는 자들에게 영생의 은혜가 전해지길 바란 사도 요한을 보면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나는 예수님의 사역이 기록된 말씀을 얼마나 자주 보고 묵상하고 있습니까? 생명 되신 그리스도를 드러내기 위해 내 삶의 어떤 부분을 개선하겠습니까?

Meditation.
사도 요한은 요한복음 말미에 자신이 이 책을 기록한 목적을 분명하게 제시합니다(31절). 먼저 요한복음은 성령의 도우심에 따라 예수님께서 행하신 표적 중에서 선택해 기록했습니다. 훨씬 더 많은 표적들이 있었지만, 요한이 그중에서 선별해 기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30절). 사도 요한이 이를 통해 드러내고 싶었던 내용은 무엇보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 기록을 통해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들이 생겨나 영생의 은혜가 있기를 바랐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요한을 사용하셔서 그가 기록한 복음을 통해 믿는 자들의 생명을 사망에서 옮기시고, 앞으로도 주를 믿는 자들에게 동일한 은혜가 일어날 수 있도록 이 역사를 기록하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나 역시 예수 그리스도의 주 되심을 온전히 증거하며, 이를 통해 또 다른 사람에게도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증인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과연 나는 주위에 내 흔적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주님 되심을 드러내기 위해 얼마나 애쓰며 살고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나의 주님 되심을 삶 가운데 드러내는 제자가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