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5. QT큐티체조. 로마서 Romans 8:1~4.

2021-08-25.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예수 안에 있는 자는 정죄함이 없다.

성경본문. 로마서 Romans 8:1~4
한글성경.
1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2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3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로 말미암아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4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영어성경.
1Therefore, there is now no condemnation for those who are in Christ Jesus, 2because through Christ Jesus the law of the Spirit of life set me free from the law of sin and death. 3For what the law was powerless to do in that it was weakened by the sinful nature, God did by sending his own Son in the likeness of sinful man to be a sin offering. And so he condemned sin in sinful man, 4in order that the righteous requirements of the law might be fully met in us, who do not live according to the sinful nature but according to the Spirit.

도움말.
정죄함이 없나니(1절). 그리스도인이 된 성도의 신분을 말해 주는 표현으로, 법적으로 갚아야 할 빚이나 받아야 할 형벌이 없는 상태를 의미함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바울은 성령님께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에게 정죄함이 없도록 어떤 역할을 하신다고 설명합니까?(1~2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은 성령님께서 영을 따라 행하는 자에게 무엇을 이루신다고 말합니까?(4절)
? 물어봐. 예수 안에 있는 자가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성령님께서 성도를 죄와 사망의 법에서 자유롭게 하시는 것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됐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깨달은 적은 언제입니까? 죄의 종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아가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바울은 성령님을 따라 어떻게 살 것인지를 전하기에 앞서,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어떻게 생명을 주셨는지를 설명합니다. 먼저 예수님을 영접한 자는 결코 정죄함을 당하지 않는다고 전합니다(1절). 또한 정죄함이 없는 상태로 마음에 성령님을 모신 자는, 육신에 거하지 않게 되고 그리스도의 의로 인해 죄에서 벗어난 삶을 살게 된다고 말합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사랑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율법을 통해 백성에게 거룩한 삶을 요구하십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영접하기 전의 모든 사람은 자신의 연약함 때문에, 율법을 따라 거룩함을 추구하는 것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자기 백성의 죄를 사하시기 위해, 예수님을 화목제물로 삼으셨습니다. 이처럼 예수님을 믿기 전에는 자신의 노력으로 죄를 이겨야 했지만, 예수님의 십자가를 영접한 믿음의 자녀는 성령님을 모심으로써 율법의 요구를 성취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자녀라면 자신의 삶이 은혜로 얻게 된 삶임을 깨닫고, 성령님께서 요구하시는 삶을 살아가도록 힘써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베풀어 주신 십자가 사랑을 기억하며,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