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2. QT큐티체조. 시편 Psalms 121:1~8.

2022-04-02.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여호와는 나를 도우시고 지키시는 분

성경본문. 시편 Psalms 121:1~8
한글성경.
1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2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3여호와께서 너를 실족하지 아니하게 하시며 너를 지키시는 이가 졸지 아니하시리로다 4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이는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5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이시라 여호와께서 네 오른쪽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6낮의 해가 너를 상하게 하지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지 아니하리로다 7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8여호와께서 너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키시리로다

영어성경.
1I will raise my eyes to the mountains;From where will my help come? 2My help comes from the Lord,Who made heaven and earth. 3He will not allow your foot to slip;He who watches over you will not slumber. 4Behold, He who watches over IsraelWill neither slumber nor sleep. 5The Lord is your protector;The Lord is your shade on your right hand. 6The sun will not beat down on you by day,Nor the moon by night. 7The Lord will protect you from all evil;He will keep your soul. 8The Lord will guard your going out and your coming inFrom this time and forever.

도움말.
눈을 들리라(1절). ‘간절히 바라보다’라는 뜻으로, 나그네가 여행길에서 어디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간절한 마음으로 기다리는 것을 의미함.
지키시는(3절). ‘세심하게 돌보다’ 또는 ‘보호하다’라는 뜻으로, 시편의 핵심 단어임
출입(8절) 사람의 일상생활을 가리킴.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시인은 누가 자신을 돕는다고 고백합니까?(2절)
⬇ 아래로 인간. 하나님의 도우심은 언제부터 언제까지 확정돼 있습니까?(8절)
? 물어봐. 하나님께서 졸지도 주무시지도 않으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자기 백성을 돌보기 위해, 늘 깨어 쉬지 않으시는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최근 힘들 때 하나님의 도움을 받아 문제가 해결된 적이 있다면 언제입니까? 늘 깨어 나를 도우시고 지키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시인은 마치 나그네가 여행을 떠나기 전에 한숨 고르고 목적지를 바라보며 마음을 정비하듯, 눈을 들어 산을 봅니다. 시인이 고백하는 하나님은 졸지도 주무시지도 않고 시인을 지키시는 분입니다.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존재하시며, 시인에게 필요한 모든 도움을 넉넉히 제공하시는 분입니다. 깨어 있는 낮부터 잠이든 밤까지, 시공간을 초월해 영원토록 시인을 지키시는 분입니다. 그러므로 시인이 할 일은 모든 위험으로부터 돌보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또한 방심하지 않고 모든 필요를 채우시며 도와주시는 하나님께 깨어 기도하는 것입니다. 창조주 하나님께 기도하는 자는 하나님의 놀라운 도움을 얻게 됩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쉬지 않으시며, 자기 백성에게서 눈을 떼지 않으십니다. 그러므로 어떤 상황에서도 낙심할 이유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 이 순간에도 내 옆에서 나를 지키고 계십니다. 눈을 들어 나를 도와주시는 하나님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그분께 일상을 맡겨 드리는 제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눈을 들어 모든 위험으로부터 돌보시고 필요를 채우시는 하나님만 신뢰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