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7. QT큐티체조. 시편 Psalms 146:1~10.

2022-04-27.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하나님을 의지할 때 문제가 해결된다.

성경본문. 시편 Psalms 146:1~10
한글성경.
1할렐루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찬양하라 2나의 생전에 여호와를 찬양하며 나의 평생에 내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3귀인들을 의지하지 말며 도울 힘이 없는 인생도 의지하지 말지니 4그의 호흡이 끊어지면 흙으로 돌아가서 그 날에 그의 생각이 소멸하리로다 5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자기의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 6여호와는 천지와 바다와 그 중의 만물을 지으시며 영원히 진실함을 지키시며 7억눌린 사람들을 위해 정의로 심판하시며 주린 자들에게 먹을 것을 주시는 이시로다 여호와께서는 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시는도다 8여호와께서 맹인들의 눈을 여시며 여호와께서 비굴한 자들을 일으키시며 여호와께서 의인들을 사랑하시며 9여호와께서 나그네들을 보호하시며 고아와 과부를 붙드시고 악인들의 길은 굽게 하시는도다 10시온아 여호와는 영원히 다스리시고 네 하나님은 대대로 통치하시리로다 할렐루야

영어성경.
1Praise the LORD. Praise the LORD, O my soul. 2I will praise the LORD all my life; I will sing praise to my God as long as I live. 3Do not put your trust in princes, in mortal men, who cannot save. 4When their spirit departs, they return to the ground; on that very day their plans come to nothing. 5Blessed is he whose help is the God of Jacob, whose hope is in the LORD his God, 6the Maker of heaven and earth, the sea, and everything in them– the LORD, who remains faithful forever. 7He upholds the cause of the oppressed and gives food to the hungry. The LORD sets prisoners free, 8the LORD gives sight to the blind, the LORD lifts up those who are bowed down, the LORD loves the righteous. 9The LORD watches over the alien and sustains the fatherless and the widow, but he frustrates the ways of the wicked. 10 The LORD reigns forever, your God, O Zion, for all generations. Praise the LORD.

도움말.
귀인들(3절) ‘방백들’ 또는 ‘힘센 고관들’이란 뜻. 앗수르, 바벨론, 애굽, 바사의 제국주의자들일 수도 있고, 유다와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일 수도 있음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시인은 무엇을 어떤 이유로 의지하지 말라고 합니까?(3~4절)
⬇ 아래로 인간. 시인은 어떤 사람이 복 있는 사람이라고 말합니까?(5절)
? 물어봐. 시인은 왜 인생의 유한함을 하나님의 무한하심과 비교합니까?
! 느껴봐.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는 영원한 하나님의 통치 아래 살게 된다는 사실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하나님이 아닌 사람의 힘을 빌려 일을 해결하려 했던 적이 있다면 언제입니까? 오직 여호와 하나님만 의지하는 삶을 살기 위해 오늘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살다 보면 힘들고 어려울 때 눈에 보이는 것에 의지하며, 편하고 쉬운 방법을 취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하나님 아닌 세상 권력에 의지해 일을 해결하려는 태도를 강력히 거부합니다. 왜냐하면 세상 권력은 유한하기 때문입니다. 짧은 인생은 시간이 지나면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흙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것은 전도자의 고백처럼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라는 표현으로 정리됩니다. “헛되다”라는 표현은 숨결과도 같음을 의미하는데, 유한한 권력에 의지하는 것의 덧없음을 드러낸 표현입니다. 따라서 성도는 시인의 고백처럼 만물을 지으신 무한한 하나님만 의지하는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억눌린 자를 정의로 심판하시고, 주린 자를 먹이십니다. 또한 치유와 회복 그리고 참된 자유를 주십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하나님을 의지할 때 인생의 정답을 얻게 됩니다. 권력에 취해 어리석음을 드러내는 인생을 살지 마십시오. 하나님을 의지하는 지혜로운 인생을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세상을 의지하지 않고 창조주 하나님만 의지하는, 복되고 지혜로운 사람이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