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8. QT큐티체조. 시편 Psalms 128:1~129:8.

2022-04-8.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시온에서 예배하는 자가 복을 얻는다.

성경본문. 시편 Psalms 128:1~129:8
한글성경
1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길을 걷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2네가 네 손이 수고한 대로 먹을 것이라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3네 집 안방에 있는 네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 같으며 네 식탁에 둘러 앉은 자식들은 어린 감람나무 같으리로다,4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이같이 복을 얻으리로다,5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네게 복을 주실지어다 너는 평생에 예루살렘의 번영을 보며,6네 자식의 자식을 볼지어다 이스라엘에게 평강이 있을지로다,129.1이스라엘은 이제 말하기를 그들이 내가 어릴 때부터 여러 번 나를 괴롭혔도다,2그들이 내가 어릴 때부터 여러 번 나를 괴롭혔으나 나를 이기지 못하였도다 3밭 가는 자들이 내 등을 갈아 그 고랑을 길게 지었도다 4여호와께서는 의로우사 악인들의 줄을 끊으셨도다 5무릇 시온을 미워하는 자들은 수치를 당하여 물러갈지어다 6그들은 지붕의 풀과 같을지어다 그것은 자라기 전에 마르는 것이라 7이런 것은 베는 자의 손과 묶는 자의 품에 차지 아니하나니 8지나가는 자들도 여호와의 복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하거나 우리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너희에게 축복한다 하지 아니하느니라

영어성경
1Blessed is everyone who fears the Lord,Who walks in His ways. 2When you eat the fruit of the labor of your hands,You will be happy and it will go well for you. 3Your wife will be like a fruitful vineWithin your house,Your children like olive plantsAround your table. 4Behold, for so shall a manWho fears the Lord be blessed. 5The Lord bless you from Zion,And may you see the prosperity of Jerusalem all the days of your life. 6Indeed, may you see your children’s children.Peace be upon Israel! 129.1“Many times they have attacked me from my youth up,”Let Israel say, 2“Many times they have attacked me from my youth up;Yet they have not prevailed against me. 3The plowers plowed upon my back;They lengthened their furrows.” 4The Lord is righteous;He has cut up the ropes of the wicked. 5May all who hate ZionBe put to shame and turned backward; 6May they be like grass upon the housetops,Which withers before it grows up; 7With which the harvester does not fill his hand,Or the binder of sheaves his arms; 8Nor do those who pass by say,“The blessing of the Lord be upon you;We bless you in the name of the Lord.”

도움말.
네 집 안방에… 어린 감람나무 같으리로다(128:3).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얻게 되는 가정의 행복을 나무로 통해 표현함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시편 128편에서 시인은 복을 받는 사람의 특징과 복을 받는 장소를 어떻게 설명합니까?(128:1, 4, 5)
⬇ 아래로 인간. 시편 129편에서 시인은 어떤 사람들이 수치를 당한다고 말합니까?(129:5)
? 물어봐.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복이, 시온을 미워하는 자에게는 저주가 임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예배를 대하는 태도에 따라 복과 저주가 결정될 수 있다는 사실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나는 평소에 어떤 마음과 태도로 예배를 드립니까? 내가 고쳐야 할 잘못된 예배 태도는 무엇이며, 구체적으로 무엇을 개선하겠습니까?

Meditation.
시편 128편과 129편은 ‘성전에 올라가는 노래’라는 표제를 갖고 있습니다. 시편 128편에서 시인은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복이 있으며, 그는 ‘시온’에서 하나님의 복을 받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가 받는 복은 크게 가정의 안정과 국가의 번영입니다. 시편 129편의 시인은 오랫동안 반복해서 이스라엘을 괴롭혔던 악인들을 언급하며, 의로우신 하나님께서 악인들을 심판하실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이 악인들에게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시온을 미워하는 자’라는 것입니다. 시온은 ‘요새’라는 뜻으로 예루살렘성이 세워진 산을 가리키는데, 곧 예배하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결국 악인은 예배를 방해하고 싫어하는 자들로, 이들은 하나님께 저주의 대상이 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날마다 하나님께서 주실 은혜를 기대하며, 예배의 자리를 사모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에게 예배드리는 것보다 더 큰 기쁨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배하는 자를 기억하시고 복을 주십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예배드리며, 주님께서 주시는 복을 풍성히 누리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