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7. QT큐티체조. 시편 Psalms 127:1~5.

2022-04-07.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하나님 없이는 모든 것이 헛되다.

성경본문. 시편 Psalms 127:1~5
한글성경.
1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2너희가 일찍이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수고의 떡을 먹음이 헛되도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그의 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 3보라 자식들은 여호와의 기업이요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이로다 4젊은 자의 자식은 장사의 수중의 화살 같으니 5이것이 그의 화살통에 가득한 자는 복되도다 그들이 성문에서 그들의 원수와 담판할 때에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리로다

영어성경.
1Unless the Lord builds a house,They who build it labor in vain;Unless the Lord guards a city,The watchman stays awake in vain. 2It is futile for you to rise up early,To stay up late,To eat the bread of painful labor;This is how He gives to His beloved sleep. 3Behold, children are a gift of the Lord,The fruit of the womb is a reward. 4Like arrows in the hand of a warrior,So are the children of one’s youth. 5Blessed is the man whose quiver is full of them;They will not be ashamedWhen they speak with their enemies in the gate.

도움말.
여호와께서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2절). 여러 해석이 있으나 공통적으로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채워 주시는 것으로 해석함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시인은 하나님의 도우심이 없는 사람의 수고에 대해 어떻다고 말합니까?(1~2절)
⬇ 아래로 인간. 시인은 자녀를 무엇에 비유합니까?(3절)
? 물어봐. 시인은 왜 반복해서 ‘헛되다’라고 말합니까?
! 느껴봐. 하나님의 도우심 없이는 사람이 하는 모든 것이 헛되다는 시인의 고백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최근에 하나님을 의지하기보다 내 힘과 인간적인 방법으로 이루려 하는 일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모든 일에 내 욕심과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을 의지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시인은 하나님의 도우심 없이는 사람의 각종 노력이 헛되다고 말합니다. 생존에 가장 기본적인 집도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파수꾼이 성을 지키려 밤낮 깨어 있어도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안전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일찍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열심히 일하면 성공이 보장될 것 같지만, 이 또한 하나님 없이는 헛될 뿐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인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잠조차도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셔야 하며, 자녀를 낳는 것도 하나님께서 주셔야만 얻을 수 있는 복임을 고백합니다. 사실 자녀는 시대를 막론하고 인간이 누리는 큰 축복 중 하나입니다. 자녀가 있는 부모는 마치 전쟁에 나가는 군사가 화살 통을 가득 채우고 적을 맞는 것처럼, 마음이 든든해지기 때문입니다. 결국 모든 것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입니다. 이 땅을 사는 동안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의 공급자 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내 힘과 능력이 아니라 오직 믿음으로 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됩시다. 내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진리를 믿고 평안한 마음으로 사명에 충성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