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2. QT큐티체도. 마태복음 Matthew 4:18-22.

2022-05-12. QT큐티체도.
간단설명. 주저함을 내려놓고 즉각 순종하라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4:18-22
한글성경.
18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시니 그들은 어부라 19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20그들이 곧 그물을 버려 두고 예수를 따르니라 21거기서 더 가시다가 다른 두 형제 곧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이 그의 아버지 세베대와 함께 배에서 그물 깁는 것을 보시고 부르시니 22그들이 곧 배와 아버지를 버려 두고 예수를 따르니라

영어성경.
18As Jesus was walking beside the Sea of Galilee, he saw two brothers, Simon called Peter and his brother Andrew. They were casting a net into the lake, for they were fishermen. 19″Come, follow me,” Jesus said, “and I will make you fishers of men.” 20At once they left their nets and followed him. 21Going on from there, he saw two other brothers, James son of Zebedee and his brother John. They were in a boat with their father Zebedee, preparing their nets. Jesus called them, 22and immediately they left the boat and their father and followed him.

도움말.
시몬(18절). 별명은 ‘베드로’, ‘베드로’는 바위, 반석이라는 뜻의 헬라식 이름이며, 아람어로는 ‘게바’임.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시몬과 안드레의 직업은 무엇이며, 예수님은 그들에게 어떤 소명을 주십니까?(18-19절)
⬇ 아래로 인간. 예수님의 말씀 앞에 시몬과 안드레, 야고보와 요한은 어떻게 반응합니까?(20, 22절)
? 물어봐.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은 왜 그물과 배, 아버지를 버려두고 예수님을 따릅니까?
! 느껴봐.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이 곧장 예수님을 따르는 모습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거나 읽은 후에 어떻게 반응합니까? 말씀에 즉각 순종하는 변화된 삶을 살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고 실천해야 합니까?

Meditation.
예수님께서 공생애를 시작하시면서 동역할 사람들을 찾으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들을 통해 자신의 부활과 승천 이후의 구원 사역을 이어 가고자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먼저 시몬과 안드레, 그리고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요한을 부르십니다. 예수님의 부르심을 받은 이들은 주저함 없이 곧장 예수님을 따릅니다. 생업의 도구와 가족까지 버려두고 예수님을 따랐다는 것은 그들이 예수님의 부르심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지를 보여 줍니다. ‘곧’이라는 표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은 지체하지 않고 예수님의 부르심에 반응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자신을 부르신 예수님이 누구이신지를 알았고, 그분의 부르심이 어떤 무게를 지니는지 알았기에 가능했습니다. 이처럼 제자로 부름받은 자는 즉각 순종의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만일 주저하고 있다면, 그것은 애가 아직 주님께서 누구이신지를 정확히 깨닫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저함을 내려놓고 즉각 순종의 자세로 무장하기 바랍니다. 제자의 바른 모습은 주님의 말씀 앞에 주저함 없이 반응하는 것임을 기억합시다. 부르심의 엄중함을 깨닫고, 주님 앞에 즉각 순종하는 신실한 제자가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