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30. QT큐티체조.
간단설명. 구하고 찾고 두드리라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7:7-14
한글성경.
1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2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3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4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5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6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7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영어성경.
7″Ask and it will be given to you; seek and you will find; knock and the door will be opened to you. 8For everyone who asks receives; he who seeks finds; and to him who knocks, the door will be opened. 9″Which of you, if his son asks for bread, will give him a stone? 10Or if he asks for a fish, will give him a snake? 11If you, then, though you are evil, know how to give good gifts to your children, how much more will your Father in heaven give good gifts to those who ask him! 12So in everything, do to others what you would have them do to you, for this sums up the Law and the Prophets. 13″Enter through the narrow gate. For wide is the gate and broad is the road that leads to destruction, and many enter through it. 14But small is the gate and narrow the road that leads to life, and only a few find it.
도움말.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12절). 더 나은 의가 무엇인지를 보여 줍니다. 알렉산더 세베루스 황제가 그의 궁전 벽에 금으로 새겨 놓은 ‘황금률’이란 별명을 얻었습니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은 기도의 지속성을 강조하시기 위해 어떻게 말씀하십니까?(7절)
⬇ 아래로 인간. 예수님은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어떻게 표현하십니까?(11절)
? 물어봐. 예수님이 기도의 자세를 중요하게 말씀하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 느껴봐.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자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지금 내가 구하고 찾고 두드리며 하나님의 뜻을 구해야 하는 기도제목은 무엇입니까? 구하는 자에게 가장 좋은 것으로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믿고 기도하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은 지속적인 기도의 중요성을 전하시기 위해 ‘구하고, 찾고, 두드리라’는 표현을 사용하십니다. 또한 예수님은 하나님을 악한 자와 대조되는 선하신 아버지로 표현하시며,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가장 좋은 것으로 응답해 주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처럼 제자는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간절히 구하며, 찾고 두드릴 때, 하나님이 주시는 기도 응답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자의 아버지가 되시며, 자녀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시고 반응하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땅을 사는 예수님의 제자는 가장 좋은 것으로 주실 하나님 아버지를 기대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대접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며, 이를 토대로 구원의 길로 인도해야 합니다. 혹시 기도할 때 하나님을 인색하신 분으로 오해하거나, 기도 응답이 늦어 하나님이 듣지 않으신다고 생각했던 적이 있습니까? 구하면 좋은 것으로 채우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기대하며, 간절히 구하고, 두드리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구하고 찾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응답하시는 하나님께 전심으로 간구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