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3.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4:23-25.

2022-05-13.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영혼을 구원하시는 예수님을 따르라.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4:23-25
한글성경.
23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24그의 소문이 온 수리아에 퍼진지라 사람들이 모든 앓는 자 곧 각종 병에 걸려서 고통 당하는 자, 귀신 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을 데려오니 그들을 고치시더라 25갈릴리와 데가볼리와 예루살렘과 유대와 요단 강 건너편에서 수많은 무리가 따르니라

영어성경.
23Jesus went throughout Galilee, teaching in their synagogues, preaching the good news of the kingdom, and healing every disease and sickness among the people. 24News about him spread all over Syria, and people brought to him all who were ill with various diseases, those suffering severe pain, the demon-possessed, those having seizures, and the paralyzed, and he healed them. 25Large crowds from Galilee, the Decapolis, Jerusalem, Judea and the region across the Jordan followed him.

도움말.
수리아(24절). 로마 관할의 갈릴리 북쪽 광범위한 지역을 의미함. 주요 도시로 안디옥이 있음.
그들을 고치시더라(24절). 마태는 하나님 나라의 도래에 대한 예수님의 선포가 모든 것을 회복하며, 그 결과 실제적인 병 고침도 일어남을 강조함.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께서 갈릴리에서 행하신 세 가지 주요 사역은 무엇입니까?(23절)
⬇ 아래로 인간. 예수님에 대한 소문이 수리아지역에 퍼지자 어떤 일이 발생합니까?(24절)
? 물어봐. 예수님께서는 왜 가르치고 전파하는 사역과 함께 병 고치는 사역을 행하십니까?
! 느껴봐. 예수님을 따르는 수 많은 사람들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지금 내게 주님께서 치유해 주시길 원하는 육적, 영적 질병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육신의 필요 때문에 주님을 찾지 않고, 생명의 말씀이신 주님과 교제하는 자가 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의 사역은 가르치고, 복음을 전파하며, 병을 고치는 사역이었습니다. 당시 회당은 유대인이 율법을 가르치던 곳으로, 회당에서 복음이 선포된 것만으로도 그들에게는 엄청난 충격이었습니다. 예수님의 사역은 갈릴리를 기점으로 동서남북 사방으로 퍼졌고, 수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따릅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의 사역 중 특히 병 고치는 사역에 열광합니다. 당시는 지금처럼 의료 기술이 발전하지 않아서 작은 병에도 목숨을 잃는 경우가 많았기에, 예수님의 병 고침은 사람들을 환호하게 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병 고침은 단순한 육체의 회복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거기에는 예수님의 말씀 선포로 하나님 나라가 도래하면 육체의 회복은 물론이요, 영혼의 구원까지 일어난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따르는 자는, 이 땅을 구원하러 오신 주님의 메시아 되심을 깨닫고 주님의 자녀가 돼야 합니다. 병 고침을 넘어 영원한 회복으로 인도하시는 주님의 말씀에 일평생 귀 기울이며, 믿음으로 반응하길 기도합니다. 병 고침을 넘어 영혼의 구원을 주시는 주님을 온전히 따르는 제자가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